현대자동차가 전기차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대상으로 시행중인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를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17일 밝혔다.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는 전기차 운행 중 방전이 되거나 충전소까지 이동이 어려운 경우 운전자가 원하는 시간과 장소에서 서비스를 요청하면 전담 직원이 직접 찾아가 무료(연 4회)로 충전해 주는 서비스다. 현대차는 서울과 제주 지역에서만 운영했던 충전 서비스 차를 10대에서 총 60대까지 확대해 전국적으로 시행범위를 넓혔다.
충전 서비스는 1회 이용 시 전기차 일평균 주행거리 보다 긴 44㎞를 주행할 수 있는 충전량을 제공한다. 현대차는 2018년 상반기까지 40대의 충전 서비스 차를 추가해 총 100대의 충전 차를 전국에서 운영해 방전으로 인한 소비자의 불편을 최소화해 나갈 계획이다.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는 룸미러에 있는 'SOS' 버튼, 현대차 고객센터(080-600-6000),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현대 마이카스토리'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서비스를 신청할 경우 운전자의 스마트폰 위치를 기반으로 충전 서비스 차가 출동하며, 실시간으로 충전 서비스 차의 위치와 대기시간을 확인할 수 있다.
또한 현대차는 2018년 충전 서비스 차의 확대와 함께 전기차의 지능형 충전 생태계 구축을 목표로 차 방전을 사전에 예측해 운전자 경고, 자동 충전소 검색 후 안내, 충전소 정보를 제공하는 전기차 전용 내비게이션 개발 등 '미래형 커넥티드 서비스'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편, 현대차는 '찾아가는 충전 서비스' 외에도 배터리 평생 보증, 전용 부품 10년 16만㎞ 무상 보증, 홈충전기 원스톱 컨설팅 서비스 등 전기차 운전자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 중에 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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