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토부, 자동차 리콜 소비자불만 신고센터 운영
국토교통부가 자동차 리콜 소비자불만 신고센터를 연다고 30일 밝혔다.
국토부에 따르면 신고센터는 오는 1일부터 교통안전공단 자동차안전연구원이 운영한다. 리콜과정에서 발생하는 소비자 불만을 접수, 처리하는 게 센터 설립목적이다. 올해 11월말 기준 자동차 리콜대상은 157만 대로 역대 최다를 기록했다. 자동차 리콜건수는 해마다 급증했지만 소비자 불만사항을 접수하는 창구가 따로 없어 개선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많았다.
리콜 수리과정에서 불만을 느낀 소비자는 홈페이지(www.car.go.kr) 또는 전화(080-357-2500)을 통해 신고할 수 있다. 국토부는 접수사항을 바탕으로 실태조사와 제작사 통보 등을 통해 문제점을 바로잡을 계획이다.여기에 홈페이지를 통해 리콜 수리방법과 절차 등도 공지할 방침이다.
한편, 1일부터 자신의 자동차 등록번호를 홈페이지 리콜확인란에 입력하면 리콜 대상 여부, 리콜 내용 등도 확인할 수 있다. 현재 리콜 세부 내용은 일간신문, 우편물, 휴대전화 문자 등으로 차 소유자에게 공지해야 한다.
국토부 관계자는 "자동차 구조가 복잡해지고 정부의 조사가 강화하면서 자동차 리콜대수가 해마다 가파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보다 많은 리콜대상의 결함시정을 위해 신고센터 운영을 비롯해 다양한 채널을 통해 소비자에게 리콜정보를 전달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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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0년 전 오늘]2007년 11월30일 자동차 뉴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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