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엔카직영, 외국인 구매 지원 서비스 시작

입력 2017-12-08 09:20  


-영어·중국어 지원...상담, 서류 안내, 방문 예약, 통역 서비스까지

 SK엔카직영이 외국인 구매 지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8일 밝혔다.

 외국인 소비자를 대상으로 상담 및 방문 예약, 통역 및 번역, 서류 작성 안내 등 중고차 거래와 관련한 모든 과정을 원스톱 서비스로 제공한다. 지원 언어는 영어와 중국어 2개 국어로, 추가 서류가 필요한 주한미군, 외교관 등을 위한 맞춤형 가이드도 별도로 마련했다.

 지난해 수도권에 위치한 SK엔카직영 매장 15곳에 방문해 중고차를 구매한 외국인은 약 600여 명으로, 이 중 영어권, 중국어권 소비자가 80% 이상을 차지했다. SK엔카직영은 이번 서비스를 시작으로 외국인의 접근성을 높여 외국인 대상 거래를 연간 1,000대 이상으로 성장시키겠다는 목표다.

 본 서비스는 수도권 매장을 중심으로 진행하며, 언어 지원이 가능한 담당자가 전화 서비스로 중고차 구매 절차를 안내하고 수도권 직영점 방문 시 중고차 평가사와의 커뮤니케이션에도 도움을 줄 예정이다. 추후 서비스 품질 향상 및 개선 과정을 거쳐 전국으로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외국인 구매 지원 서비스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SK엔카직영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하거나, 대표번호 1588-5455(전용번호 8번)로 문의하면 된다.

 SK엔카직영 최현석 직영사업부문장은 "기존 중고차 거래 서비스는 국내 소비자를 중심으로 이뤄져 있는 만큼 그동안 외국인의 진입장벽이 높았던 것이 사실"이라며 "합리적인 가격으로 중고차를 구매하고 싶지만, 체계화된 시스템 부족으로 어려움을 겪는 주한 외국인을 위해 이번 서비스를 기획했으며, 향후 외국인 소비자도 만족시킬 수 있도록 서비스를 개선, 발전시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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