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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4시간 동안 서킷 808바퀴 주파...최장 기록 달성
캐딜락 레이싱이 지난 28일(현지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데이토나에서 열린 56회 IMSA 웨더테크 스포츠카 챔피언십 롤렉스 24(데이토나 24시)에서 우승을 차지했다고 2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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캐딜락은 2017년에 이어 2년 연속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포디엄 정상에 오른 것. 캐딜락 레이싱팀은 24시간 동안 3.56마일(약 5.7㎞) 길이의 데이토나 인터내셔널 스피드웨이 트랙을 808바퀴 주파해 역대 최장 기록을 달성하며 우승컵을 들어올렸다.
데이토나 24시는 24시간 동안 가장 긴 거리를 달리는 차가 우승을 거두는 내구레이스다. 자동차 제작사는 물론 타이어, 오일 등 관련 브랜드가 참가하는 세계 3대 내구레이스다. 미국에서는 인디애나폴리스 500, 데이토나 500 등과 함께 인기 있는 모터스포츠 이벤트 중 하나로 손꼽힌다.
캐딜락의 기록은 1992년 세워진 762바퀴의 기록을 16년만에 갈아치운 것으로, 거리로 계산하면 24시간 동안 약 4,628㎞를 달린 셈이다. 경주차 '머스탱 샘플링 캐딜락 Dpi-V.R'은 캐딜락 디자인 스튜디오에서 직접 디자인을 맡았다. 수직의 라이트, 프론드 엔드 등 브랜드 특유의 직선 디자인을 대거 적용했다. 고성능 브랜드 'V'에 사용하는 탄소섬유 소재를 적극 활용, 경량화 효과도 거뒀다. 엔진은 CTS-V에 탑재하는 V8 6.2ℓ 스몰블록 엔진을 기반으로 튜닝했다. 7,600 rpm에서 최고 출력 600마력 이상의 힘을 발휘하면서 24시간 레이스를 무사히 마칠 수 있도록 내구성 확보에 초점을 맞췄다는 게 회사 설명이다. 이밖에 고성능 브레이크 시스템, 고속 주행에 특화된 서스펜션, 리어 카메라 미러 등도 장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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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한 드 나이슨 캐딜락 총괄 사장은 "2017년 캐딜락이 레이싱에 본격적으로 복귀하면서 힘든 시기도 많았지만 데이토나 24시에서 우승하는 성과를 거뒀다"며 "한 번의 승리에 만족하지 않고 충실히 2018 시즌을 준비한 결과가 잘 나타난 것 같아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캐딜락 DPi-V.R 팀은 오는 3월17일 미국 플로리다 세브링 국제 레이스웨이에서 열리는 모빌1 세브링 12시에 출전할 예정이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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