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승용 타이어, 타이어전문점 2개 부문 골든 브랜드 선정
한국타이어가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이 주관하는 '2018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K-BPI)' 승용차타이어 부문 16년 연속 1위, 타이어전문점 부문 10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한국타이어는 브랜드 가치 현황과 향후 브랜드 성장성을 가늠하고 소비자의 브랜드에 대한 인지도와 충성도를 조사하는 K-BPI 평가에서 16년 연속 1위에 올라 10년 이상 연속 1위를 차지한 브랜드에게 주어지는 '골든 브랜드'의 영예를 이어갔다.
또한 타이어전문점 부문에서는 티스테이션이 브랜드 충성도 전반에서 높게 평가 받았으며 특히 보조인지도에서는 100%에 가까운 인지 수준으로 10년 연속 1위에 뽑혀 새롭게 골든 브랜드에 진입했다.
한편, 올해로 20회를 맞는 'K-BPI'는 소비자가 직접 평가한 각 산업별 브랜드의 경쟁력을 지수화한 것으로 소비자의 기업 신뢰 수준을 확인할 수 있는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 평가제도다.
구기성 기자 kksstudio@autotimes.co.kr
▶ 현대차, '아이오닉 2018' 출시...1회 충전 주행거리 200㎞
▶ BMW그룹, "올해는 X시리즈의 해, 전기차 14만대 팔 것"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