탄탄한 피부 장벽? 해답은 스킨 케어!

입력 2018-07-04 14:53  


[황소희 기자] 제아무리 비싸고 좋은 화장품도 피부 컨디션이 엉망이면 소용이 없다. 생기와 탄력을 잃은 피부는 화장이 제대로 흡수되지 않고 쉽게 무너지거나 들뜨기 일쑤. 특히 높은 기온과 습도가 반복되는 여름철에는 피부 건강에 적신호가 켜지기 마련이다.

균형이 무너진 피부는 기초 단계에서부터 특별한 관리가 필요하다. 하얗게 일어난 각질, 울긋불긋 올라온 트러블, 건조증이나 습진 등 다양한 질환이 발생하는 여름철에는 피부 장벽을 탄탄하게 강화하는 것이 첫 번째.

외부 자극으로부터 위협받는 피부 장벽을 건강하게 강화하기 위한 간단한 스킨 케어 방법을 준비했다. 올여름, 두꺼운 메이크업은 지우고 피부 속부터 차오르는 투명한 광채로 자신 있는 민낯을 뽐내보는 것은 어떨까.

Step1 7스킨법


높은 기온에 피부 온도가 올라가고 땀과 유분이 많이 생성되는 여름철에는 피부 온도를 낮추고 촉촉한 수분감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 피부 온도가 높아질수록 여드름이나 좁쌀 같은 트러블이 생기기 때문. 7스킨법은 시원한 스킨으로 피부 온도를 낮추고 수분을 여러 번 레이어링 해줌으로써 피부 속부터 보습을 채울 수 있다.

먼저 화장솜에 스킨을 덜어 가볍게 한번 닦아 잔여 각질을 제거하고 피부결을 정돈해주자. 다음 스킨을 손바닥에 덜어 피부에 흡수시켜주는 과정을 7회 반복하면 된다. 수분을 충분히 공급하는 7스킨법은 피부 건조증을 완화하고 트러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

3CE WHITE MILQUIDRO PEELING TONER
3CE 화이트 밀퀴드로 필링 토너는 피부 속부터 촘촘히 밀크 에너지를 채워 맑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준다. 피부에 남은 메이크업 잔여물과 노폐물을 비롯한 각질은 제거하고 부드럽게 피부결을 정돈해주며 히알루론산과 트레할로스 등 보습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채워 촉촉함을 선사한다.

Step2 보습 충전


7스킨법을 통해 피부에 부족한 수분을 채워줬다면 밀도 있는 탄력과 영양을 부여할 수 있는 보습 단계가 필요하다. 피부 보습이 원활하게 이뤄지지 않을 경우 탄력이 줄어들고 주름이 생기면서 노화가 되기 때문이다.

주름을 예방하고 탄력을 부여하고 싶다면 에센스를 활용해 영양을 흡수시켜 줄 것. 영양을 촘촘히 머금은 에센스는 피부 속 깊이 침투해 손상된 피부에 활력을 불어넣어 준다. 여름철에는 산뜻한 마무리를 완성하는 가벼운 제형의 에센스를 선택할 것.

3CE WHITE MILQUIDRO GLOSSY ESSENCE
3CE 화이트 밀퀴드로 글로시 에센스는 수분을 탄탄히 채우고 자연스러운 윤기를 연출해 매끄러운 광채 피부를 완성해준다. 우유단백질추출물을 비롯해 피부 보습막 형성에 효과적인 성분을 함유해 끈적임 없는 이상적인 이중 보습을 실현할 수 있다.

Step3 피부 장벽 강화


뜨거운 열기와 에어컨 바람에 혹사당한 피부는 손상된 컨디션을 회복하기 쉽지 않다. 특히 외부 자극으로 인해 민감해진 피부는 각질과 트러블이 발생하고 메이크업이 흡수되지 않고 쉽게 무너지기 때문에 고민이 많다.

민감해진 피부는 영양 보습은 물론 진정 효과가 탁월한 마스크팩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간편하게 활용할 수 있는 홈케어인 마스크팩은 무너진 피부 장벽을 강화하고 건강한 컨디션을 되찾는 데 효과적이다.

3CE AFTER SUN SOOTHING MASK
3CE 애프터 선 수딩 마스크는 젤리 에센스가 진정과 수분 케어를 동시에 선사해주며 탄력있는 광채 피부로 가꿔준다. 부드럽고 매끄러운 표면의 투명한 누드셀 원단을 사용해 마스크팩 부착 시 한 듯 안 한 듯 편안한 사용감을 느낄 수 있다. (사진출처: bnt뉴스 DB, 스타일난다 3CE)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