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브랜드 가치 135억 달러...글로벌 30위권

입력 2018-10-04 14:07  

락토핏 당케어 광고 이미지
난각막NEM 광고 이미지

 -인터브랜드 평가 종합 36위, 자동차 부문 6위 올라
 -2005년 이후 브랜드 가치 100억 달러 상승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브랜드 컨설팅 업체 인터브랜드가 발표한 '2018 글로벌 100대 브랜드'에서 종합 36위에 올랐다고 4일 밝혔다.


 올해 인터브랜드가 시행한 기업 브랜드 가치 평가에서 현대차는 135억 달러(한화 약 15조2,450억 원)을 기록했다. 지난해보다 3% 상승한 수치다. 순위발표에서는 종합 36위 외에 자동차 부문에선 6위에 이름을 올렸다. 

 현대차는 2005년 84위로 처음 100위 권에 진입, 올해까지 14년 연속으로 100대 브랜드에 선정돼왔다. 같은 기간 브랜드 가치는 35억 달러(약 3조9,500억 원)에서 100억 달러(약 11조2,900억원) 올랐다. 2015년부터는 4년 연속 종합 브랜드 순위 30위권 진입에 성공했다.

 인터브랜드 관계자는 "퓨처 모빌리티에의 투자 및 끊임없는 브랜드 이미지 제고 노력이 브랜드 가치 상승으로 이어졌다"며 "차세대 수소전기차 넥쏘의 출시와 고성능 N의 출범은 앞선 기술력을 보여주는 동시에 보다 차별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 할 수 있는 토대를 구축했다"고 말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자동차 산업 환경에 불어 닥치고 있는 거대한 변화를 기회로 삼아 새로운 모빌리티 리더가 되기 위해 힘쓰고 있다"며 "앞으로도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인터브랜드는 매년 전세계 주요 브랜드의 가치 평가를 시행, '글로벌 100대 브랜드'를 선정해 발표한다. 브랜드 가치는 재무상황과 마케팅 측면을 종합적으로 측정, 창출할 미래 기대수익의 현재가치를 평가해 산정한다.


안효문 기자 yomun@autotimes.co.kr


▶ 현대차, 상용차 부품·공임 특별 할인
▶ 기아차, 5도어 추가한 'K3 GT' 출시
▶ 르노삼성, 가성비 뛰어난 'SM6 프라임' 내놔
▶ [파리]아우디, SQ2 최초 공개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