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연도 기자] 무대 위에서 걸크러시, 섹시, 매니시 등 다채로운 콘셉트를 완벽하게 소화해내는 아이돌들. 무대 위 아이돌들을 지켜볼 때마다 가장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단연 그들의 화려한 메이크업이다. 격한 안무에도 흐트러짐 없이 완벽한 상태가 유지될 뿐만 아니라 예쁜 외모를 더욱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아이돌들의 화장법엔 무언가 특별한 노하우가 있는 것일까.
특히 가을철엔 쨍한 원색 톤을 사용하던 여름과 달리 그윽한 눈매를 연출하는 음영 메이크업으로 화려한 분위기를 뽐내며 뭇 남성들의 마음을 자극하곤 한다. 여성 스타들처럼 무드 있는 가을철 뷰티 스타일링 비결이 궁금하다면 다음을 참고하자.
가을 메이크업 노하우
걸그룹들의 피부는 왜 항상 결점 없이 밝고 화사한 것일까. 365일 타고난 듯 한결같이 고운 피부를 선보이지만, 사실은 그 속에 4계절 변화에 맞춰 심혈을 기울인 메이크업 노하우들이 녹아있다. 베이스부터 아이, 립 메이크업까지 그 비결을 알아보자.
SKIN 가을철 베이스 메이크업은 건조함으로 갈라지는 피부를 들뜸 없이 매끄럽게 연출하는 게 핵심이다. 기초 스킨케어를 마쳤다면 보습 성분이 풍부한 프라이머를 발라 피부 결을 정돈해주자. 그다음 펄 베이스와 파운데이션을 1:4 비율로 섞어 얼굴 전체에 펴 발라주도록 한다. (펄 제품의 경우 너무 많은 양을 사용하면 피부 요철이 두드러질 수 있으므로 소량만 사용하도록.) 마지막으로 유분이 잘 생기는 눈 옆 관자놀이, 콧방울, 이마 등에 파우더를 퍼프에 소량 묻혀 톡톡 찍어주듯 발라 마무리하도록 한다.
EYE 가을 하면 떠오르는 화장법은 바로 음영 메이크업. 눈매에 음영을 넣어 눈이 더욱 길고 깊어 보이게 만드는 방법이다. 매력적이면서도 그윽한 눈매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에 더운 여름철보단 선선한 가을철에 더욱 잘 어울리는 메이크업이기도 하다. 먼저 피부보다 한 단계 밝은 톤의 섀도를 살짝 얹듯이 발라준다. 그다음 짙은 중간 톤의 섀도를 브러시 팁에 묻혀 쌍꺼풀 라인 중심으로 펴 바른다. 그 후 납작한 포인트 브러시에 가장 짙은 섀도를 묻혀 눈 앞부분에서 중간지점까지 바른 다음, 브러시로 눈꼬리 쪽으로 그라데이션하여 자연스럽게 퍼트려주도록 한다. 마지막으로 아이라이너, 마스카라를 사용해 또렷한 눈매를 완성해주면 된다.
LIP 제아무리 눈에 힘을 주고 매끄러운 피부 표현을 한다 해도 입술이 트고 갈라져 있다면 촌스러운 인상을 줄 수 있다. 촉촉한 입술을 갖기 위해 가장 중요한 비결은 립밤을 생활화하는 것이다. 메이크업을 할 땐 스킨케어 단계에서 립밤을 듬뿍 바른 후 베이스, 아이 메이크업을 한 뒤 마지막에 립 메이크업을 하도록 하자. 다른 화장을 할 동안 립밤이 립에 충분한 보습감을 안겨주기 때문. 듬뿍 발라놓은 립밤을 적당히 지운 후 립 프라이머로 주름 사이를 메운다. 그 후 입술 안쪽부터 바깥쪽으로 그라데이션으로 립스틱을 발라주면 내추럴하면서도 깔끔한 립 메이크업을 완성할 수 있다.
아이돌들의 가을 음영 메이크업 팁? 섀도가 핵심!
가을이 다가오면 상큼했던 모습은 온데간데없이 화려하면서도 성숙한 음영 메이크업을 연출하는 아이돌들을 볼 수 있다. 특히 가을철 눈두덩의 입체감을 더하는 음영 섀도의 활용도는 무한대다. 펄부터 컬러, 발색력에 따라 각기 다른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기 때문.
임블리의 데일리 코스메틱 브랜드 블리블리(VELY VELY) ‘365 구절판 섀도우’는 섀도의 다양한 활용력을 고스란히 담아낸 제품이다. 제품명처럼 365일 매력적이고 활용도 높은 9가지 컬러로 구성돼 있으며 모든 컬러는 한 번의 터치만으로도 풍부한 발색을 선사, 다양하고 감각적인 아이 메이크업 연출을 도와준다.
메이크업 초보자도 쉽게 활용할 수 있는 컬러 조합으로 어떤 컬러를 믹스해도 완벽한 레이어링 할 수 있다. 오랜 시간 선명하고 깨끗하게 지속시켜주는 아이 프라이머부터 쉐이딩과 하이라이터 컬러 구성으로 눈매뿐만 아니라 또렷한 이목구비로 만들어줘 완성도 있는 메이크업이 가능하다. 또한 코랄과 핑크, 와인 등 사랑스러운 이미지를 돋보이게 만들어주는 컬러와 브라운으로 구성된 섀도는 한층 더 그윽한 눈매로 연출해준다.
특히 진정과 보습에 효과적인 피토 수딩 콤플렉스 성분이 잦은 아이 메이크업으로 자극받은 피부를 편안하게 케어해줘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며 고 발색의 부드러운 HD 포뮬러가 한 번의 터치로도 가볍게 밀착돼 하루 종일 선명한 발색력을 유지시켜준다는 것이 특징.
해당 제품은 10월15일부터 전국 블리블리 오프라인 매장을 비롯해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EDITOR PICK] 가을철 뷰티 아이템
1. CNP ‘프로폴리스 앰플 파운데이션’은 기존 베스트셀러인 ‘프로폴리스 에너지 앰플’을 파운데이션에 함유시켜 촉촉하고 극광을 내는 피부를 표현해주는 게 특징이다. 프로폴리스의 항산화 테스트를 완료해 바를수록 건강한 피부를 만들어주고, 빛나는 극광 효과가 어려 보이면서도 생기 넘치는 피부를 표현해 주는 것이 특징이다.
2. 샤넬 ‘르 볼륨 드 샤넬’은 바르는 순간 강력한 볼륨감과 컬링을 연출하는 마스카라 아이템이다. 독점적으로 개발한 눈송이 형태의 원형솔 브러쉬는 볼륨감은 보다 풍성하게 만들어주며 빠르게 마르는 액체 타입의 포뮬라가 번짐 없이 깔끔한 마무리감을 선사해줘 길고 이국적인 속눈썹을 경험해볼 수 있을 것.
3. 랑콤 ‘압솔뤼 루즈 드라마 마뜨’는 한층 진화된 매트 포뮬러와 강렬한 색감을 자랑하는 제품이다. 파우더와 오일을 결합한 매트 포뮬라가 부드럽게 발리면서 완벽하게 밀착되고 미세한 주름을 매끈하게 감싸준다. 가을을 대표하는 컬러인 버건디부터 매트 립의 정석인 레드, 부담 없이 사용하기 좋은 핑크와 코랄까지 총 16가지의 다채로운 컬러로 출시된 것도 장점. (사진출처: bnt뉴스 DB, 블리블리, CNP, 샤넬, 랑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