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autotimes.hankyung.com/autotimesdata/images/photo/201812/3c2d7db801f55e064b3c31ce3f2b4423.jpg)
-누적 데이터 기반 중고차 분석 가이드 서비스 제공
SK엔카닷컴이 빅데이터 기반의 광고효과 분석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서비스는 SK엔카에서 월 수십 대 이상 활발히 거래하는 딜러들이 보다 효과적으로 판매를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목표 판매 기간에 적합한 전략을 제시하고, 시세 및 조회수 등의 판매 지표를 종합적으로 분석해준다. 연간 100만대에 달하는 SK엔카 중고차 거래 데이터를 기반으로 조회수, 가격, 시장 상황 등 항목별 판매 지표를 분석해 제공한다.
![]() |
조회수 항목에서는 등록매물의 일평균 조회수를 통해 동급매물 대비 관심도를 측정하고, 가격 경쟁력 항목에서선 사고유무 및 편의품목 등 매물의 세부 특성을 고려한 분석이 진행된다. 또한 시장 상황에서는 동급매물 수와 검색자 수를 그래프로 제공해 변화 추이에 따른 소비자 관심도를 확인하고 빠르게 대처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SK엔카는 해당 서비스를 적극 활용함에 따라 결국 중고차 시세가 안정되고 소비자들이 중고차를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환경 구축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박홍규 SK엔카닷컴 사업총괄본부장은 "효과적인 매물 관리를 돕고 소비자 신뢰도를 높여 결과적으로 투명한 중고차 거래 문화를 만들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누구나 안전하게 자동차를 사고 팔 수 있는 플랫폼을 목표로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김성환 기자 sw.kim@autotimes.co.kr
▶ 현대차, 신형 쏘나타 글로벌 지역별 육성 착수
▶ 현대차, 코나 '아이언맨 에디션' 내달 출시
▶ 롯데렌탈, 2019년 친환경차 장기렌트 사전계약 접수
▶ 대포차 꼼짝마! 운행정보시스템으로 잡아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