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bntnews.hankyung.com/bntdata/images/photo/201902/8c1e003d33eab09893ec80e654fc38cc.jpg)
[김영재 기자 / 사진 김치윤 기자] 류진이 “열심”을 언급했다.
2월12일 오후 서울시 용산구 블루스퀘어 아이마켓홀에서 걸그룹 있지(ITZY)의 첫 디지털 싱글 ‘있지 디퍼런트(IT’z Different)’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개최됐다.
있지는 원더걸스(Wonder Girls), 미쓰에이(miss A), 트와이스(TWICE)를 잇는 일명 ‘걸그룹 명가’ JYP엔터테인먼트가 4년 만에 소개하는 신인 걸그룹. 이에 이날 있지는 원더걸스의 ‘아이러니(Irony)’, 미쓰에이의 ‘배드 걸 굿 걸(Bad Girl Good Girl)’, 트와이스의 ‘우아하게(OOH-AHH하게)’를 차례로 커버해 소속사 선배들과의 연계성을 강조했다.
류진은 “데뷔 전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그 관심에 보답할 수 있도록 더 열심히 하는 있지가 되겠다”며, “걸그룹 명가로 불리는 JYP엔터테인먼트에서 나온 만큼 부담감이 없다고 하면 거짓말이다. 그 명성에 흠이 안 가도록 더 열심히 하겠다”고 답했다.
이와 관련 류진은 일찍부터 대중을 사로잡은 ‘1등 연습생’ 출신이다. 2017년 그룹 방탄소년단(BTS)의 ‘러브 유어셀프 하이라이트 릴(LOVE YOURSELF Highlight Reel)’ 영상에 등장한 이후 JTBC ‘믹스나인’에서는 여자 연습생 부문 1등을 차지했다. 방영 당시 청순한 외모와 반전을 이루는 카리스마 눈빛, 파워풀한 춤 실력으로 강한 첫인상을 남겼다.
타이틀곡 ‘달라달라’는 여러 장르의 장점을 취해 완성된 ‘퓨전 그루브(Fusion Groove)’ 장르의 노래로, 세상의 중심에 선 나를 존중하고 사랑하자는 내용이 가사에 담겼다.
한편, 걸그룹 있지(ITZY)는 금일(12일) 오후 6시 첫 디지털 싱글 ‘있지 디퍼런트(IT’z Different)’ 및 데뷔곡 ‘달라달라’를 발표한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