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프팀] 어느덧 계절이 5월 중순을 넘어가며 낮 동안 부쩍 포근한 날씨가 이어지고 있다. 옷차림 또한 얇아지면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이들도 많아졌다. 봄이 짧아지면서 여름이 얼마 남지 않은 만큼, 헬스장도 붐비고 다이어트에 도움을 준다는 보조용품이나 식품을 찾는 사람들도 많다.
하지만 규칙적인 식습관과 운동이 아니라, 무작정 굶거나 한 가지 음식만 먹는 원푸드 다이어트 같은 방법은 단기간에 눈에 띄는 체중 감량 효과를 볼 수 있을지는 몰라도 피부 탄력 저하나 요요현상 등의 부작용에 시달리기 쉽다.
또한 체중 자체는 줄었더라도 허벅지나 팔뚝 살은 그대로인 채 가슴이나 원하지 않는 부위에만 살이 빠지는 등 체형 불균형도 쉽게 나타난다.
이 같은 불상사를 피하기 위해서는 자신의 현재 몸 상태와 체형을 분석해 체계적인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 것이 좋다. 자신의 틀어진 체형과 습관적인 부분까지 고려해 나에게 맞는 운동법으로 운동을 하고 관리하는 것이 효과적이다.
역삼 필라테스·PT로 유명한 바디 아뜰리에는 틀어진 체형과 습관을 고려해 필라테스와 PT를 동시에 진행함으로써 더욱 효과적이고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완벽한 바디를 만드는 데 집중하고 있다. 거기에 그동안의 다이어트 노하우로 맛있게 식단 조절을 할 수 있는 정보까지 제공해 올여름을 위한 완벽한 몸매를 가꿀 수 있는 모든 것을 갖췄다.
bnt뉴스 기사제보 life@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