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자와 크리에이터 부문 분리 선발
-활동 우수자에게 해외 탐방 기회 제공
현대자동차가 대학생들에게 자동차 산업 현장과 최신 미디어트렌드를 반영한콘텐츠 제작 기회를 제공하는 '영현대' 19기를 모집한다고 25일 밝혔다.
모집 대상은 20대의 트렌디한 라이프 스타일과 자동차에 관심 있는 대학생으로 향후 콘텐츠 크리에이터로 성장하길 희망하는 내국인 재(휴)학생 및 외국인 유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신청은 영현대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다.
선발된 19기는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6개월 간 활동을 펼치며 현대차에서 진행하는 신차발표회를 비롯 채용과 마케팅, R&D, 사회공헌 활동 등과 관련된 주요 행사를 취재하고 콘텐츠로 제작해 홍보하는 역할을 하게 된다.
모집 분야는 '기자 부문'과 '크리에이터 부문'으로 나눠 선발해 부문별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기자 부문 선발자는 자동차 전문 에디터에게 기사 작성법을 크리에이터 부문 선발자는 영상 전문가에게 영상 촬영과 편집법을 집중적으로 교육받는다.
영현대가 제작한 콘텐츠는 SNS채널과 현대차그룹이 운영하는 디지털 미디어 채널인 HMG 저널과 HMG TV에도 게재 할 예정이다. 활동 우수자에게는 해외 탐방의 기회와 대차그룹에서 운영하는 글로벌 청년 봉사단 '해피무브' 동행 취재의 기회를 준다. 활동 수료자에게는 현대차 구입 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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