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듀스 48’에 힘입은 파나틱스…‘도아 그룹’ 말고 소녀시대 될래요 (종합)

입력 2019-08-06 12:51   수정 2019-08-06 17:06


[김영재 기자 / 사진 김치윤 기자] Mnet ‘프로듀스 48’로 그 두각을 드러낸 도아가 걸그룹 파나틱스(FANATICS)로 데뷔했다. 도아가 전부는 아니다. ‘프로듀스 101’ 시즌1 참가자(채린)부터 JYP엔터테인먼트 연습생 출신(시카)까지 그 배경이 다양하다. 게다가 멤버 충원까지 예고했다. 파나틱스 데뷔 앨범 ‘더 식스(THE SIX)’ 발매 기념 쇼케이스가 6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일지아트홀에서 개최됐다.

지난해 11월 도아, 윤혜, 지아이는 유닛 그룹 파나틱스-플레이버로 데뷔한 바 있다. 데뷔 싱글 ‘밀크쉐이크(MILKSHAKE)’로 상큼 발랄한 매력을 뽐냈다. 도아는 “언니들과 정식으로 데뷔할 수 있게 돼 너무 설레고 기대된다”며, “이왕 데뷔한 거 신인상 한번 타 보고 싶다”고 했다. 윤혜는 “여섯이 함께 활동하게 돼 든든하다”고 알렸다.

팀명 파나틱스는 무언가에 굉장히 열정적인 사람을 뜻하는 단어 ‘파나틱(Fanatic)’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도이는 “팬 여러분을 파나틱으로 만들겠다는 포부가 이름에 담겼다”며, “저희만의 파나틱이 되어 주세요”를 외쳤다.

타이틀곡은 ‘선데이(SUNDAY)’다. 매일이 일요일이었으면 좋겠다는 마음을 표현한 곡으로, 트로피컬 사운드가 청자의 귀를 사로잡는다. 도이는 “올여름 ‘선데이’를 통해 시원한 에너지와 밝은 기운을 받아 가셨으면 한다”고 했다. 포인트 안무는 두 가지다. 하나는 ‘시계 춤’으로, 일주일이 지나고 일요일이 온 것을 손동작으로 표현했다. 둘은 ‘나 예뻐 춤’이다. 파나틱스만의 귀엽고 상큼한 모습이 담겼다.

이날 멤버들은 일요일에 뭐하고 싶냐는 사회자의 ‘걸그룹 맞춤’ 질문에 “캠핑 하기”, “바다 가기”, “소확행 누리기”, “놀이공원 가기” 등을 대답으로 내놨다.


파나틱스는 ‘프로듀스 48’에서 최종 23위를 기록한 도아를 비롯해 윤혜, 도이, 채린, 시카(중국), 지아이(대만)까지 6인조로 구성된 팀이다.

이날 도아는 일부에서 파나틱스를 ‘도아 그룹’이라고 부르는 것에 대해 어떤 생각을 갖고 있냐는 기자의 질문에 “나로 인해 우리 그룹이 알려지는 것은 정말 좋은 일”이라며, “하지만 ‘도아 그룹’이라는 수식어보다는 멤버 각자의 개성이 다 뚜렷하기에 ‘무지개 같은 그룹’이라는 수식어가 새로 붙었으면 한다”고 희망했다. 이어 “‘프로듀스 48’이라는 좋은 기회를 운 좋게 먼저 얻었을 뿐”이라며, “다른 멤버들의 역량도 기대해 달라”고 했다.

앞서 소속사 에프이엔티 측은 “향후 발매되는 앨범 콘셉트에 따라 다채롭게 멤버 수를 구성할 예정”이라고 소개한 바 있다. 현 6인조 구성 안에서 멤버 수가 달라지는 것인지 아니면 신규 멤버의 투입으로 ‘더 세븐’ ‘더 나인’ 등으로 그룹이 확장되는 것인지, 또 이것이 유닛과 무슨 차이가 있는지 궁금하다는 기자의 질문에 도이는 “향후 계획을 미리 말씀드리면 재미가 없을 수 있다. 신비주의 콘셉트를 유지하려 노력 중”이라며 답을 나중으로 미뤘다. 우선은 ‘더 식스’에 집중해 달라는 말이렷다. 한편, 도아는 “아직까지 6명”이라는 말로 파니틱스의 확장을 기대하게 했다.

CJ ENM의 낙수 효과가 대단하다. 7일에는 도아와 마찬가지로 ‘프로듀스 48’로 그 이름을 알린 김소희, 김수윤, 타카하시 쥬리 세 사람이 걸그룹 로켓펀치(Rocket Punch)로 데뷔한다. 도아는 하나가 될 여섯을 강조했다. 그는 “로켓펀치 등 타 걸그룹과 차별화되는 우리만의 장점은 개성 강한 여섯이 이뤄 낼 시너지”라고 했다.

신보에는 타이틀곡 ‘선데이’를 포함, 도아와 시카가 작사에 참여한 ‘지금 이 순간을’, 사랑에 당당한 여성상을 그린 ‘팔로우 미(Follow Me)’, 파나틱스-플레이버 데뷔곡 ‘밀크쉐이크’의 중국어 버전까지 총 네 곡이 실렸다. 롤 모델은 걸그룹 소녀시대란다. 그들처럼 멋진 음악을 오래오래 들려주는 게 꿈이라고. 도이는 이번 앨범의 활동 목표로 “많은 분들께서 우리 파나틱스의 이름을 기억해 주시는 것”을 꼽았다. 또 “‘선데이’로 힘을 내셨으면 한다”며 타이틀곡 홍보를 잊지 않았다.

걸그룹 파나틱스(FANATICS)는 금일(6일) 오후 6시 데뷔 앨범 ‘더 식스(THE SIX)’ 및 타이틀곡 ‘선데이(SUNDAY)’를 발표한다.

bnt뉴스 기사제보 star@bntnews.co.kr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