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영재 기자] 방시혁 대표가 국내 음악 산업을 언급했다.
21일 오전 서울시 강남구 섬유센터빌딩 이벤트홀에서 ‘공동체와 함께하는 빅히트 회사 설명회’가 개최돼 빅히트엔터테인먼트(이하 빅히트) 방시혁·윤석준 공동 대표, 비엔엑스(beNX) 서우석 대표가 참석했다.
이날 방시혁 레이블 부문 대표는 ‘빅히트의 비전’에 대해 먼저 이야기를 꺼냈다. 2019년 빅히트는 상반기 실적으로, 음원·음반·공연·콘텐츠·MD 등의 분야에서 매출 2001억 원·영업 이익 391억 원을 기록했다. 또한, “한국인의 하루 음악 소비 시간이 평균 1시간 18분이고 하루 게임 소비 시간은 평균 1시간 30분”이라며, “음악과 게임에 비슷한 시간을 투자함에도 불구하고 시장 규모―국내 음악 시장은 2017년 기준 9억 6700만 달러(글로벌 비중 2%), 국내 게임 시장은 100억 6500만 달러(글로벌 비중 6%)―가 큰 차이를 보이는 것은 음악 산업이 그 가치와 확장 가능성을 충분히 인정받지 못했기 때문”이라고 했다.
방시혁 대표는 빅히트가 음악 산업을 혁신하고자 한다고 했다. 그는 ‘고객 경험의 혁신’과 ‘밸류 체인(Value Chain)의 확장 및 생태계 구축을 통한 새로운 비즈니스 영역의 창조’를 제시했다.
(사진제공: 빅히트엔터테인먼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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