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공모전은 파크랜드의 미래 고객인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기업 및 브랜드에 대한 친근감을 높이고,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굴해 마케팅 활동에 반영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로 4회를 맞은 파크랜드 대학생 마케팅 공모전은 마케팅에 국한된 기존의 공모전과 달리 다양한 대학생들이 참여할 수 있도록 파크랜드 통합적 마케팅 전략과 리테일, 디지털 콘텐츠 분야를 포함하여 총 3가지의 다양한 주제로 진행된다.
공모전 작품접수는 오는 12월 29일까지. 예선과 본선을 거쳐 최종 20개 수상팀을 선정한다. 수상팀에게는 총 12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된다. 장려상 이상 수상자는 파크랜드 입사 때 가산점이 부여된다.
파크랜드는 공모전에 제안된 아이디어를 마케팅 활동에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다. 1회에서 제안된 취업준비생을 대상으로 정장을 대여하는 서비스를 공익사업으로 발전시켜 부산시와 함께 진행 중인 ‘드림옷장’ 행사를 진행했다.
2회에서 제안된 대국민 상품 디자인 공모전인 ‘크라우드 디자인 챌린지’를 진행해 소비자의 디자인 아이디어를 실제 상품화하는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지난해 3회에서 제안된 맞춤 정장 아이디어는 맞춤 셔츠에서 시작해 맞춤 정장까지 사업을 확장해 진행하고 있다.
파크랜드 관계자는 “공모전의 취지를 잘 반영하기 위해 공모전에 제안된 아이디어를 적극적으로 사업화 검토를 하고 있다”며 “공모전에 참여해 수상하는 것도 보람된 일이지만, 자신의 아이디어가 실제로 사업화되어 가는 모습을 지켜볼 수 있다는 점에서 많은 대학생에게 매력적으로 다가 올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지난해에 이어 한국마케팅학회,한국의류학회와 더불어 한국광고학회가 새롭게 공동 주최로 참여해 공신력 있는 대회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