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앤쇼핑은 지난달 개최했던 ‘V(비디오)커머스 공모전’ 시상식에서 수상한 2분 이내의 V커머스 영상들을 홈앤쇼핑 모바일 앱 ‘플레이샵(PLAY#)’에서 공개한다고 30일 밝혔다.
홈앤쇼핑은 지난 4월부터 모바일 앱에서 동영상을 보고 상품을 구매하는 ‘플레이샵(PLAY#)’ 매장을 도입한 데 이어 V커머스 제작에 본격적으로 나섰다. 상품 소개 및 활용법 등을 1분 내외 분량으로 제작해 식품 생활 패션 가전 주방 등 다양한 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앞으로 5일 동안 홈앤쇼핑 모바일 앱 플레이샵 매장에서 ‘V커머스 당선작 위크’를 진행하며 V커머스 공모전 수상작 중 5편을 볼 수 있다. 요술베개를 주제로 한 ‘스치면 잠든다’를 시작으로 ‘변기세정볼’,‘커버 쿠션’,‘먼지떨이’,‘기절배게’ 등 다양한 중소기업 상품을 젊은이들의 시선으로 만들어진 영상으로 ‘플레이샵’에서 확인할 수 있다. 유튜브에서도‘홈앤쇼핑 공모전’으로 검색하면 해당 영상들을 확인할 수 있다.
홈앤쇼핑 관계자는 “이번에 공개된 V커머스 영상들을 통해 많은 젊은이들과 공감할 수 있을 것”이라며 “앞으로 다양한 V커머스 컨텐츠를 통해 많은 중소기업 상품의 판로지원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