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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아이언마크 및 라디에이터 그릴 적용
-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8,030만~1억3,780만원
볼보자동차코리아가 부분변경을 거친 XC90을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볼보차에 따르면 새 차는 새로운 디자인과 디테일을 추가하고 트림을 개선한 게 특징이다. 외관은 새로운 그릴 디자인과 디테일을 통해 플래그십 SUV의 정체성을 강조했다. 그릴은 프레임 크기를 키웠으며 측창, 하부 도어 몰딩은 수직 크롬 바로 구성한 새 디자인을 채택했다. 여기에 3D 형태의 아이언마크는 전방카메라를 통합했다. 여기에 크롬 처리한 범퍼 및 통합형 루프레일, 새 디자인의 듀얼 테일 파이프와 다이아몬드 컷 휠 등을 장착했다.
실내는 대시보드와 센터콘솔에 천연 리니어 월넛 소재를 전 트림에 적용했다. 직관적인 사용자경험을 제공하는 9인치 터치 스크린 센서스를 비롯해 에어 서브우퍼와 트위터, 총 19개의 스피커로 구성한 바워스&윌킨스 음향 시스템(인스크립션, 엑설런스 트림)을 탑재했다. 또 실내공기청정 시스템, 4구역 독립온도조절 시스템이 기본이다. 3열에도 별도의 공조 시스템과 암레스트, 컵홀더를 마련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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동력계는 D5 디젤(최고 235마력, 최대 48.9㎏·m), T6 가솔린(최고 320마력, 최대 40.8㎏·m), T8 플러그인 하이브리드(시스템 합산 최고 405마력, 최대 40.8㎏·m)를 얹는다. 도로 상황과 선호도에 따라 에코, 컴포트, 다이내믹, 오프로드, 개인설정 등 다섯 가지 주행모드를 지원한다.
안전품목은 자전거 및 큰 동물과의 충돌을 예방할 수 있는 시티 세이프티와 최고 140㎞/h까지 설정 가능한 파일럿 어시스트 II를 기본 제공한다. 도로이탈 완화, 반대차로 접근차 충돌회피 기능, 사각지대정보 시스템도 장착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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새 차의 판매가격은 기존과 동일한 8,030만~1억3,780만 원이다. 5년 또는 10만㎞의 무상보증기간을 기본 제공한다.
김성윤 기자 sy.auto@autotimes.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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