빗썸, 콜센터 '3관왕'... 서비스 만족도 업계 최고

입력 2019-10-29 10:00  

국내 최대 암호화폐거래소 빗썸(대표 최재원)이 콜센터 서비스 만족도 조사에서 3관왕에 올랐다. 공신력 있는 평가기관들로부터 잇달아 최우수 업체로 선정돼 독보적인 서비스 경쟁력을 입증했다.

빗썸은 지난 17일 한국표준협회(KSA)가 개최한 ‘2019년 KS-CQI 콜센터 품질지수’ 시상식에서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빗썸은 대부분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했다. 특히 신뢰성, 적극성, 접근 용이성에서 주요 4대거래소 대비 상대적으로 높은 평가를 받아 1위를 차지했다.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KS-CQI는 신뢰성, 적극성, 친절성, 접근 용이성 등 7개 부문 38개 항목에 대해 콜센터 서비스 품질을 종합적으로 평가한다. 조사는 이용 고객 만족도 조사와 전화 모니터링으로 진행됐다.



업계 최대 규모의 빗썸 콜센터는 지난 6월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의 ‘2019 한국 산업 서비스 품질조사(KSQI)’ 우수 콜센터에 선정된 바 있다. 또 지난해 금융소비자원 콜센터 조사에서도 암호화폐 거래소 1위를 차지했다.

빗썸은 업계 최초로 365일 24시간 상담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온라인 상담과 1대1 상담은 물론 영어·일어 등 외국어 상담을 지원한다. 또 모바일로 실시간 콜센터 응대율과 답변 대기시간을 확인할 수 있으며, 비대면 본인인증 시스템을 도입해 고객들의 편의를 강화했다.

아울러 암호화폐거래소 콜센터 최초로 상담원들을 위해 힐링프로그램을 진행하고 감정노동자보호법에 따라 상담원 보호 규정을 만드는 등 스트레스 관리와 처우 개선을 위해 힘쓰고 있다.

빗썸 관계자는 “빗썸 콜센터는 공신력 있는 조사 기관으로부터 세 번이나 1위에 올라 업계 최고의 서비스 품질을 인정 받았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편리하고 믿을 수 있는 환경에서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도록 고객 서비스 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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