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은 3분기 매출 1조5704억원, 영업이익 1205억원을 기록했다고 30일 발표했다.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7.4%, 영업이익은 42.3% 늘었다. 젊은 소비자를 겨냥해 신규 브랜드 제품을 내놓고 마케팅비 등 고정비용을 줄이는 노력을 한 것이 주효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설화수, 헤라, 아이오페, 라네즈 등 주요 브랜드를 보유한 아모레퍼시픽 법인의 매출은 1조4020억원, 영업이익은 1075억원을 기록했다. 작년 동기보다 각각 10%, 41% 증가했다. 국내 매출은 11%, 영업이익은 69% 늘었다. 해외에서는 매출이 9%, 영업이익이 33% 증가했다.
계열사는 부진했다. 이니스프리는 3분기 매출 1301억원, 영업이익 79억원을 기록해 작년보다 각각 10%, 46% 줄어들었다.
민지혜 기자 spop@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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