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학생 대상의 격주간지 캠퍼스 잡앤조이는 전국 대학생 1000명을 대상으로 쇼핑 여행 패션 주류 여가 등 25개 분야에서 설문조사를 벌여 ‘2019 올해의 핫 브랜드’를 3일 발표했다.
캠퍼스 잡앤조이에 따르면 햄버거 브랜드 가운데서는 맘스터치가 전체 응답자 중 37.0%의 선택을 받으며 선호도가 가장 높았다. 1998년 서울 쌍문동의 조그만 햄버거집으로 시작한 맘스터치는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가 뛰어난 햄버거로 입소문을 타면서 대학가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햄버거 브랜드 2위와 3위는 버거킹(33.7%)과 맥도날드(20.0%)였다.
하이트진로의 참이슬은 50.2%의 높은 지지율로 소주 브랜드 선호도 조사에서 1위를 차지했다. 2위에 오른 롯데주류의 처음처럼(22.0%)을 여유 있게 따돌렸다.
하이트진로는 맥주 브랜드에서도 선전했다. 테라(34.9%)의 브랜드 선호도가 가장 높게 나타났다. 오비맥주의 카스(34.3%)는 간발의 차로 2위에 머물렀다.
GS25는 편의점 중에서 대학생 선호도가 가장 높은 브랜드로 꼽혔다. 전체 응답자 중 61.9%가 GS25를 선택해 2위에 오른 CU 선호도(28.7%)의 두 배 이상을 기록했다.
커피 브랜드에서는 스타벅스(38.0%)가 1위를 차지했다. 이디야(32.9%)와 투썸플레이스(22.9%)가 뒤를 이었다. 영화관 중에서는 CGV가 전체 응답자 가운데 67.9%의 선택을 받아 압도적인 1위에 올랐다. 이 밖에 쿠팡(소셜커머스 분야 55.6%), KB국민은행(은행 분야 37.4%) 등의 브랜드가 대학생 사이에서 선호도가 높았다.
박종관 기자 pj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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