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텐포드대학, MIT, 옥스포드대학, 캠브리지대학 등 세계 유수 대학들이 기술별 분류와 키워드 검색기능을 갖춘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보유 기술에 대한 마케팅서비스를 제공하면서 이러한 플랫폼이 세계적인 기술 마케팅 트랜드로 자리 잡고 있다.
DGIST T-마켓은 종래 기술설명회와 같은 오프라인 행사를 통한 기술 마케팅 제약을 극복하고, 기술 수요자가 관심 키워드 및 카테고리에 직접 접근해 해당 기술 및 특허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는 플랫폼이다.
특히 기술적 어려움에 부딪혀 해결법을 찾지 못해 고민하거나, 좋은 기술을 통한 사업화를 진행하고자 하는 수요자들이 해당 기술을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DGIST T-Market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한상철 DGIST 산학협력단장은 “T-Market은 DGIST가 보유한 기술 및 특허를 전 세계에 알릴 수 있는 매우 효과적인 플랫폼”이라며 “산학협력 시스템 및 자체플랫폼 활용으로 지역과 대학이 상생 발전하는 외국 사례를 통해, DGIST의 본 플랫폼이 전 세계 유수기관과의 기술홍보와 지역기업과의 산학협력을 도모하는 마중물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오경묵 기자 okmook@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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