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20세대를 비롯해 전 연령에 걸쳐 내면의 아름다움을 꾸미는 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외형 관리에만 집중하던 과거와 달리, 몸 속 건강에서 비롯된 아름다움을 추구하고 있는 것이다.
이러한 추세에 맞춰 최근 콜라겐, 프로바이오틱스 관련 제품의 성장세가 뚜렷하다. 랄라블라에서 조사한 결과 멀티비타민류를 선호하던 1020세대가 올해부턴 콜라겐, 프로바이오틱스 등의 제품을 더 선호하는 모습을 보이며 건강기능식품 판매량 상위 5위 내에 관련 제품이 올라간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가 오는 11월 ‘시너뷰 콜라겐(일반식품)’과 ‘프로바이오틱스 플러스(건강기능식품)’ 제품 출시를 앞두고 있어 눈길을 끈다.
시너뷰 콜라겐은 19가지 아미노산으로 구성된 콜라겐을 사용해 1포당 2,000mg의 저분자 피쉬 콜라겐과 비타민C, 히알루론산,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 등의 피부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원료를 담은 제품이다. 타먹거나, 손으로 집어 먹을 필요 없이 간편히 섭취할 수 있도록 스틱젤리 형태로 제작해 편의성을 높였다.
영·유아의 분변과 김치 등 발효 음식에서 분리한 10종 혼합 유산균을 주원료로 사용한 프로바이오틱스 플러스는 4중 코팅기술을 적용해 프로바이오틱스가 안전하게 장까지 도달해 건강에 긍정적인 영향을 준다. 하루 한 포에 100억 마리의 프로바이오틱스가 담겨 있는데, 이는 하루 1회 섭취만으로 장의 연동운동 능력이 약화됐거나, 배변활동으로 불편함을 겪는 이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한편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는 11월 15일부터 16일까지 이틀간 시너지월드와이드 창립 20주년을 맞아 인천 송도 컨벤시아에서 글로벌서밋 개최를 앞두고 있다. 해당 자리에는 아시아, 유럽, 미국 등 각국 시너지 회원이 참석해 회사의 현재 상황 및 비전을 공유할 예정이다.
권유화 한경닷컴 기자 kyh1117@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