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외국인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외국인이 16.0만주를 순매수한 반면, 기관은 9.9만주를 순매도했고, 개인들도 2.7만주를 순매도한 것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17.0%, 73.3%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5일 연속 16.4만주 순매수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외국인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금호산업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유찰보다는 매각 성공에 무게, 본업도 매력적 - 키움증권, BUY(유지)
11월 05일 키움증권의 라진성 애널리스트는 금호산업에 대해 "아시아나항공 매각 본입찰이 이달 7일로 다가왔습니다. 시장에서는 유찰 가능성을 높게 보고 있지만, 당사는 적격 인수후보자들의 의지가 상당해 매각 성공에 무게를 두고 있습니다. 아시아나항공 액면가를 기준으로 계산해도 현재 시가총액의 70% 이상을 설명하는 규모입니다. 더불어 공항공사 슈퍼사이클이 도래하고 있어 동사의 본업 역시 매력적인 구간에 진입하고 있습니다"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17,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