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과학기술정보연구원(KISTI·원장 최희윤)은 22일 오후 1시 서울 삼성동 코엑스 신관 3층 오디토리움에서 ‘데이터 경제의 미래, 중소기업에서 답을 찾다’란 주제로 2019 미래유망기술세미나를 연다. 14회째를 맞는 이번 세미나에서는 미래 유망기술을 발굴해 제시하고 기술사업화 방안 들을 논의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을 위한 미래기술과 디지털 혁신’을 주제로 열리는 세션1에서는 ‘부품소재 분야 위기대응 정책 방향과 중소·중견기업의 대응전략’ ‘중소·벤처기업을 위한 오픈 이노베이션 성공전략’ 등을 발표한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과 미래기술’을 주제로 한 세션2에서는 ‘제조업을 위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대응전략’ ‘마이크로모빌리티와 변화하는 도시의 모습’ ‘사람이 미래의 중심에 서 있다’ 등이 발표된다.
가인지캠퍼스, ‘2020 경영전략 콘퍼런스’
가인지캠퍼스는 최근 서울 강남 드림플러스에서 ‘2020 경영전략 콘퍼런스’를 열었다. <모든 비즈니스는 브랜딩이다>의 저자이자 국내 최고의 브랜딩 전문가인 홍성태 한양대 명예교수와 빅데이터 마케팅 전문가인 황윤희 롯데멤버스 상무, 성과관리체계 구축 및 운영 전문가인 이길상 길&피플 대표, 김경민 가인지캠퍼스 대표가 주제발표를 했다.
IITP, 2019 한이음 공모전 3차
종합평가정보통신기획평가원(IITP)은 최근 IITP 서울평가장에서 ‘2019 한이음 공모전 3차 종합평가’를 했다. 한이음 공모전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고 정보통신기획평가원이 주관하는 ‘ICT멘토링 사업’의 일환으로, 한이음 ICT멘토링 등 산학협력 프로젝트팀을 대상으로 한다. ‘2019 한이음 공모전 3차 종합평가’는 한이음 공모전에 참가한 307개 팀 중 1차 서면평가 및 2차 심층평가를 거쳐 선정된 32개 팀을 대상으로 한 마지막 평가 자리다. 약 10 대 1의 경쟁률을 뚫고 선발된 각 팀은 6개월간 추진해온 프로젝트의 성과를 발표하고 결과물을 전시했다. 시상식은 12월 4일 세종대에서 열리는 ‘2019 한이음 엑스포’에서 진행된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