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페스타 '루왁인간', 현실 공감 스토리에 판타지 플러스 '기대감↑'

입력 2019-11-27 18:06   수정 2019-11-27 18:07

'루왁인간' 안내상 (사진= 드라마하우스 제공)

‘루왁인간’이 현실 공감 스토리에 판타지를 더한 참신한 소재로 안방극장을 찾는다.

오는 12월 30일 방송되는 JTBC 드라마 페스타 ‘루왁인간’ 측이 오늘(27일) 위기의 세일즈맨 정차식(안내상 분)에게 찾아온 특별한 순간부터 평범한 일상까지 담은 메인 포스터 2종을 공개하며 기대감을 높였다.

‘드라마 페스타’는 드라마(DRAMA)와 축제(FESTA)의 합성어로 소재, 장르, 플랫폼, 형식, 분량에 구애받지 않고 다채로운 드라마를 선보이려는 JTBC의 단막극 브랜드 이름이다.

2017년 ‘알 수도 있는 사람’을 필두로 ‘힙한 선생’, ‘한여름의 추억’, ‘탁구공’, ‘행복의 진수’ 등 발칙한 상상력이 돋보이는 완성도 높은 단막극을 선보이며 호평과 화제를 동시에 불러일으켰다.

참신한 소재와 주제성이 돋보이는 ‘루왁인간’, ‘안녕 드라큘라’를 2019-2020 라인업으로 확정한 가운데, 은퇴 위기에 처한 50대 고졸 세일즈맨 정차식의 이야기를 다룬 ‘루왁인간’이 그 첫 번째 주자로 출격한다.

이날 공개된 메인 포스터는 제목만큼이나 흥미롭다. 먼저, 정차식과 고양이의 눈맞춤이 호기심을 자극한다. 정차식을 가만히 내려다보는 고양이의 모습 위로 더해진 ‘어떤가? 고양이가 된 기분이?’라는 의미심장한 문구는 은퇴 위기의 평범한 가장 정차식에게 찾아온 기적이 무엇일지 유쾌한 상상력을 자극한다.

함께 공개된 또 다른 포스터에는 정차식의 지치고 초라한 퇴근길 풍경이 담겨있다. 흐트러진 양복 차림에 낡은 구둣발을 힘겹게 내딛는 모습에 지친 기색이 역력하다. 회사의 일원으로서 청춘과 열정을 아낌없이 바쳐온 정차식, 하지만 이제는 낡고 닳은 소모품 취급을 받게 된 그의 팍팍한 현실이 고스란히 전해진다.

여기에 “그러게, 뭘 그렇게 열심히 일하셨어요”라는 문구가 현실 공감을 자극하며 그의 사연에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어떤 캐릭터든 자신만의 색으로 녹여내는 안내상은 은퇴를 눈앞에 둔 세일즈맨 ‘정차식’으로 분한다. 원두를 수입하려다 회사에 막대한 손해를 끼치고 위기에 놓인 정차식에게 말도 안 되는 기적이 일어난다. 제목 그대로 하루아침에 ‘루왁인간’이 되어 버린 그의 인생이 어떻게 달라질 것인지 상상력을 유발한다.

여기에 내로라하는 연기파 배우들의 만남도 기대감에 불을 지핀다. 신예 김미수는 카페를 창업하고 아빠의 고충을 비로소 실감하는 정차식의 딸 ‘정지현’ 역으로 활력을 불어넣는다. 특히, 영화 ‘기생충’에서 강렬한 연기를 선보인 배우 장혜진은 정차식의 아내 ‘정숙’ 역을 맡아 안내상과 호흡을 맞춘다.

또 영화와 드라마를 종횡무진 활동하며 신스틸러 활약을 보여주고 있는 최덕문과 윤경호는 각각 대기업 사원에서 현재는 치킨집을 운영하는 정차식의 동생 ‘정준식’과 구조조정 위기에 놓인 정차식의 후배 ‘김영석’으로 분해 극에 힘을 더한다.

제작진은 “‘루왁인간’은 현실 공감을 자극하는 스토리에 발칙한 상상력을 더한 참신한 재미, 그리고 묵직한 의미를 동시에 선사할 것”이라며 “젊은 연출, 작가들이 빚어내는 유니크하고 깊이 있는 드라마를 기대하셔도 좋다”고 전했다.

한편, ‘루왁인간’은 제6회 교보문고 스토리 공모전에서 수상한 동명의 단편소설(강한빛 저)을 원작으로 한 작품. ‘순정에 반하다’, ‘뷰티 인사이드’ 등의 프로듀서부터 ‘으라차차 와이키키2’의 공동연출을 맡아 실력을 인정받은 라하나 감독과 영화 ‘미성년’을 비롯해 다양한 드라마와 영화, 연극을 오가며 탄탄한 필력을 쌓아온 이보람 작가가 의기투합했다.

‘루왁인간’은 오는 12월 30일(월) 밤 9시 30분부터 2회 연속 방송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