효성의 정보기술(IT)계열사인 효성ITX가 19일 서울 삼성동 인터컨티넨탈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19 스마트 컨택센터 세미나’에서 신규 사업인 ‘스마트 컨택센터(SCC)’ 솔루션을 처음으로 선보였다. 이날 행사는 삼성전자와 공동 개최했다.
SCC는 상담원들이 모바일로 업무를 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삼성전자가 개발한 모바일 기기 '덱스'에 스마트폰을 연결하고, LG유플러스 LTE망과 효성ITX 솔루션을 이용해 상담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이 솔루션을 도입하면 상담원들은 어디서든 자신의 스마트폰으로 일할 수 있다. 재택·유연 근무에 적합하다. 70% 이상이 여성인 상담원들의 경력 단절과 이직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내다봤다. SCC를 이용하는 고용기업도 별도 사무공간을 구축할 필요가 없고, 운영·유지보수 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조현준 효성 회장은 “시장 환경이 IT중심으로 빠르게 변화하고 있다”며 “기존 사업에 IT를 접목한 새로운 비즈니스 모델을 만들어 시장을 선점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수빈 기자 lsb@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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