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는 올해 1월부터 이달 19일까지 주류 매출을 집계한 결과, 와인이 처음으로 국산 맥주와 수입 맥주를 앞질렀다고 22일 밝혔다. 와인 매출 비중은 23.3%로, 국산 맥주(22.2%)와 수입 맥주(21.6%)보다 컸다.
와인 매출은 2000년대 초부터 증가하다가 2016~2017년 맥주 인기가 높아지며 비중이 줄어든 뒤 다시 추세가 역전됐다. 와인 비중은 2017년 17.8%에서 올해 23.3%로 상승했다. 반면 국산 맥주 비중은 2017년 24.9%에서 올해 22.2%로, 수입 맥주는 같은 기간 25.6%에서 21.6%로 비중이 감소했다.
안효주 기자 joo@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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