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부터 5일까지 삼성동 코엑스 A홀에서 '제54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0 COEX'이 개최된다. 국내 창업 관련 150여개 브랜드가 400여 부스 규모로 참가해 많은 예비창업자들이 코엑스 전시장을 찾았다. 박람회가 진행되고 있는 코엑스 A홀로 수많은 참관객들의 발길이 이어져 2020년 경자년에도 참관객들의 창업에 대한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이번 박람회에는 최근 많은 예비창업자들 사이에서 인기를 얻고 있는 소규모 창업, 소자본 창업, 배달전문 창업, 1인 창업, 무인 창업 등이 가능한 다양한 외식, 비외식 브랜드가 참가해 상담을 이어갔다. 뿐만 아니라 프랜차이즈 본사가 아닌 키오스크 및 시스템, 도소매, 점포 및 외식설비 등의 브랜드가 참가해 예비창업자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됐다.
부대행사인 창업세미나는 첫 날부터 참관객들에게 인기를 끌었다. 이번 박람회를 주최하는 월드전람 관계자는 “많은 분들이 세미나를 듣기위해 우리 박람회를 찾아주고 계시며 창업에 있어 필요한 정보들을 얻고 있다. 감사함과 동시에 더욱 양질의 정보를 준비해야겠다는 부담감이 생긴다. 앞으로도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여러 프로그램을 준비하고 선보이고 싶다.”며 “이번 박람회는 평일에 방문이 어려운 예비창업자 분들을 위해 기존과 달리 금,토,일로 일정을 잡았다. 그동안 평일에 개최되어 방문이 어려웠던 분들에게도 좋은 기회의 장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람회 홈페이지에서 사전등록한 인원에 한해 무료입장이 가능하다. 사전등록을 놓친 참관객의 경우, 유료 입장이 가능하다. 2020년 첫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개최한 월드전람은 '제55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2020'을 오는 3월 19일부터 21일까지 SETEC 전관에서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문의는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홈페이지 또는 전시 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