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교는 지난 3일 트니트니를 보유한 티엔홀딩스의 주식 2만 주를 290억원에 취득했다고 6일 발표했다. 주식 취득 후 대교의 티엔홀딩스 지분율은 100%다.
트니트니는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백화점과 대형마트의 문화센터 수업으로 잘 알려진 영유아 놀이체육시장 1위 브랜드다. 전국 2000여 개 유아교육기관에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대교는 ‘눈높이’라는 브랜드로 5세 이상~초등학생용 국어 수학 한자 영어 미술 등 다양한 교과 프로그램을 보유하고 있다. 주로 교사들이 집으로 방문하거나 학생들이 지역별 센터에 모여 수업을 받고 있다.
연간 취학 연령층이 30만~40만 명대로 지속적으로 감소하는 추세여서 사업영역을 영유아 시장으로 확대하기 위한 포석으로 해석된다. 어린이집과 유치원 등 교육기관 영업망을 구축한 만큼 다양한 기존 학습 콘텐츠를 접목할 수 있을 것으로 회사 측은 기대하고 있다.
교육업계는 이미 영유아 시장 선점 경쟁에 나섰다. 경쟁 업체인 교원도 초등학생 중심이던 교육사업을 영유아로 확대하기 위해 2년 전 영유아 놀이교육기관 위즈아일랜드를 인수했다. 4~7세를 대상으로 한 위즈아일랜드는 전국에 29개 지점(직영점 7개, 가맹점 22개), 해외에선 미국 로스앤젤레스 2개, 베트남 1개 점을 운영하고 있다.
문혜정 기자 selenmoo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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