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년부터 국내에서도 Moldex3D 본사에서 인증하는 Moldex3D 국제 공인자격시험을 치를 수 있게 됐다.
국내 최초 MCC(Moldex3D Certification Courses) 공인교육시험장으로 지정된 캣솔루션은 오는 2월 Analyst 교육과정 개설을 시작으로 Moldex3D 국제 공인자격시험 교육 및 시험을 시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Moldex3D 국제 공인자격시험은 Moldex3D 본사에서 인증하는 교육/시험장에서 발급하는 글로벌 공인 자격증으로 MCC 교육과정을 이수하고 공인시험을 거쳐 통과한 수험생에게만 발급된다. 자격증 취득 시 글로벌 Moldex3D 전문가로 인증받을 수 있다.
시험은 Analyst, Expert, Master 등 총 3가지 등급으로 구분되며 모든 시험과정은 Moldex3D 본사 기술센터에서 정하는 기준에 따라 영어로 진행된다. Moldex3D 국제 공인자격시험의 기준이 되는 영문 원서 서적을 중심으로 교육이 진행되며, 캣솔루션은 교육생의 편의를 위해 교육과정별로 한국어 책자를 제공한다.
Analyst 등급과 Expert 등급 교육은 각각 2일간의 일정으로 진행된다. Expert 등급은 Analyst 자격증 취득 여부와 관계없이 Analyst 교육과정 이수자라면 교육 및 자격시험 응시가 가능하다. 반면 Master 등급은 Expert 자격 취득 후 2년 경과 후 응시가 가능하며, 자격시험은 연구서/논문 심사 등으로 진행된다.
캣솔루션 관계자는 "Moldex3D 국제 공인자격시험은 국제적으로 통합된 자격증 과정으로 Moldex3D와 플라스틱 사출성형, 금형에 대한 능력을 입증하는 증명서로 활용할 수 있다"며 "국내에서도 캣솔루션을 통해 교육 및 시험이 가능해진 만큼 경쟁력 있는 자기계발을 원하는 개인은 물론 Moldex3D 전문인력 확보를 원하는 기업의 관심이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한편, 자격증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교육/시험 일정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캣솔루션에서는 MCC 교육과정 외 다양한 Moldex3D 교육정보를 담은 온라인 웨비나를 만나볼 수 있다.
경규민 한경닷컴 기자 gyumin@hankyung.com<!--prcode:tera20200106137672end-->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