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은 9일까지 이틀간 제주도에서 ‘한·중 왕훙 합동 라이브(Live) 판매전’을 연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판매전은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진공이 양성한 ‘한국형 왕훙’ 26명과 중국의 왕훙 7명이 함께 진행한다. 판매 제품은 마스크팩, 클렌징오일 등 기초화장품이다. 중국 최대 온라인 쇼핑몰 타오바오를 통해 방송된다.
중기부는 이날 ‘중소벤처기업 해외 마케팅 지원사업 통합공고문’을 발표하고, 총 1985억원을 투입해 1만2000개 이상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유망 소비재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을 촉진하기 위해 K팝 등 한류 콘텐츠와 중소기업 제품 전시회를 결합한 KCON(케이콘)을 러시아 등으로 확대하고 판촉상담 행사를 연계한다. 온라인 수출을 태국, 베트남 등 신남방 국가와 인도, 터키 등 한류 확산 지역으로 확대하기 위해 지역별 지원 전략도 마련한다.
김진수/서기열 기자 tru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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