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자동차가 ‘웨어러블(착용형) 로보틱스’ 기술을 소개하는 브랜드 캠페인 영상을 23일 공개했다.
‘두 번째 걸음마’라는 제목의 영상에는 장애인 양궁 국가대표 박준범 선수의 얘기가 담겼다. 하반신 마비 장애가 있는 박 선수가 현대차의 의료용 웨어러블 로봇인 ‘H-MEX’를 입고 휠체어에서 일어나 어머니와 포옹하는 장면이 그려졌다. 현대차 관계자는 “박 선수가 걸음을 옮겨 어머니 품에 안기는 모습은 모빌리티를 통해 사람과 사람이 이어지는 것을 뜻한다”며 “현대차 기술로 고객의 경험이 더 가치 있게 바뀌는 순간을 보여준다”고 설명했다. 현대차는 지난해 9월 생산라인에서 고개를 위로 들고 일하는 근로자를 보조하는 웨어러블 로봇 ‘벡스’를 선보이기도 했다.
박상용 기자 yourpencil@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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