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영X조현아, 새 싱글 'Door' 발표…빈지노 피처링 화제

입력 2020-01-28 15:50   수정 2020-01-28 15:51

주영 조현아 싱글 (사진=스타쉽엔터테인먼트)

R&B 싱어송라이터 주영과 그룹 어반자카파 조현아가 1월 28일 새 싱글을 발표한다.

주영과 조현아는 1월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새로운 싱글 'Door'(도어)를 발표한다. 이번 싱글에는 타이틀곡 'Door'와 '어색하게' 총 2곡이 포함됐다.

타이틀곡 'Door'는 모두가 겪을 수 있는 우울함에 대한 곡으로, 따뜻하면서도 몽환적인 멜로디에 주영과 조현아의 보컬이 특별한 감성을 선사한다. 여기에 힙합신에서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래퍼 빈지노가 피처링으로 참여, 세 아티스트의 목소리가 어우러져 독창적인 음악 색깔을 완성시킨다.

또한, 수록곡 '어색하게'는 사랑의 시작과 설렘을 이야기하며, 타이틀곡과는 또 다른 분위기로 반전을 꾀한다.

주영과 조현아는 'Door'와 '어색하게' 두 곡에 우리 삶의 일부이고 중요한 감정들인 '우울함'과 '설렘'을 느꼈던 그대로 솔직하게 담아냈다. 두 사람은 이번 앨범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과 위로를 전할 계획이다. 특히 주영은 싱글 'Door'의 작사와 작곡에 모두 참여해 남다른 음악 세계를 드러내며, 조현아 역시 '어색하게'의 작사, 작곡에 참여해 앨범의 완성도를 높인다. 이와 함께 큐레이션 브랜드 'KozyPop'(코지 팝)이 프로젝트 디렉터로 힘을 보탠다.

독보적인 음색과 프로듀싱 능력으로 싱어송라이터로서 가요계를 매료시켰던 주영과 조현아의 환상적인 호흡을 담은 콜라보 싱글에 음악 팬들의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주영은 지난 2010년 싱글 '그대와 같아'로 데뷔한 이후 '네게 난', 'Dive'(다이브), '처음', 'N/A', 'Lost'(로스트), '아름' 등을 발표, 다양한 장르를 그만의 색깔로 승화시키며 대중과 평단의 호평을 동시에 이끌어 냈다. 조현아는 그룹 어반자카파의 멤버로, 2009년 '커피를 마시고'로 데뷔해 '널 사랑하지 않아', '그때의 나, 그때의 우리', '서울 밤' 등을 발표했다. 최근에는 싱글 '그대 떠난 뒤', '고백'을 잇따라 선보이며 '솔로 아티스트'로 성공적인 데뷔를 마쳤다.

한편, 주영과 조현아는 28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에 새 싱글 'Door'를 발표한다.

이준현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