펭수 인기, 편의점까지…GS25 "펭수행사, 조기 종료"

입력 2020-02-12 08:35   수정 2020-02-12 08:38


펭수 협업 제품의 인기가 편의점 업계에서도 입증됐다.

12일 GS리테일에 따르면 편의점 GS25가 펭수와 협업 제품 출시를 본격화한 지난 1일부터 10일까지 펭수 캐릭터 상품이 동봉된 발렌타인펭수세트 3종은 10일 만에 총 준비 물량의 95%가 소진됐다.

GS25는 '자이언트 펭TV'와 정식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해 펭수와 협업을 진행하고 있다. 같은 기간 GS25에서 판매하는 참치마요네즈, 베이컨참치마요 등 참치를 주 재료로 사용한 ‘참치주먹밥’ 6종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45%이상 뛰었다.

GS25는 "지난 1월 말 '자이언트 펭TV' 프로그램을 통해 펭수가 참치주먹밥 300개를 단숨에 판매하는 에피소드가 공개된 후, 참치주먹밥을 구매하는 고객이 크게 증가한 결과"라고 풀이했다.

펭수 쿠션 1만개 증정 행사를 진행한 GS25 전용앱(응용프로그램)인 '나만의 냉장고' 이벤트의 경우 쿠션 물량이 5일 만에 소진돼 행사가 조기 종료됐다.

오정민 한경닷컴 기자 blooming@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