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화학 브랜드 가치 '4兆' 넘었다…글로벌 화학기업 4위

입력 2020-02-17 07:35   수정 2020-02-17 07:40


LG화학 브랜드 가치가 꾸준히 성장해 올해 4조원을 넘었다는 분석이 나왔다.

17일 영국 글로벌 브랜드 평가 전문 컨설팅 업체 브랜드파이낸스가 발표한 '2020년 화학기업 25' 보고서에 따르면 LG화학 브랜드 가치는 35억달러(4조1390억원)로 평가됐다.

지난해 LG화학 브랜드 가치는 33억3800만달러(3조9470억원)였다. 1년 사이 4.8% 성장한 것이다. 전 세계 화학 기업 가운데 순위는 지난해와 같은 4위였다.

반면 다른 주요 화학사들의 브랜드 가치는 하락했다.

1위인 독일 바스프, 2위 미국 다우는 지난해와 순위는 같았지만 브랜드 가치가 떨어졌다. 바스프 브랜드 가치는 전년보다 4.5% 하락한 78억7800만달러(9조3200억원)였다. 다우는 29.0% 하락한 48억4300만달러(5조7290억원)로 평가됐다.

미국 듀폰은 지난해 5위에서 올해는 9위로까지 밀려났다. 전년 대비 32.6% 하락한 22억달러(2조6020억원)로 가장 큰 하락 폭을 보였다.

독일 산업용 가스 기업인 린데는 올해 10위권 안에 처음으로 진입하며 5위로 뛰어올랐다. 브랜드 가치는 28억6100만달러(3조3840억원)였다. 작년 7위였던 프랑스 에어리퀴드는 19억8200만달러(2조3450억원)로 올해 10위로 밀렸다.

이밖에 3위 사우디아라비아 사빅(43억3400만달러), 6위 미국 라이온델바젤(26억3700만달러), 8위 일본 미쓰비시케미칼(22억만달러)은 같은 순위를 유지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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