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칭과 동시에 미국법인설립, 3개월만에 두바이, 사우디, 아프리카와 수출계약 체결

입력 2020-03-05 13:39   수정 2020-03-05 13:41



20살, 오랜 항암치료로 약해진 피부는 이후 미국 회계사와 변호사로 일을 시작하면서 잦은 출장과 야근으로 인해 더욱 민감해졌다. 식물성 성분의 화장품, 백화점의 고가 화장품 모두 사용해 봤지만 화이트헤드, 피부 트러블 등은 개선되지 않았고 피부과 시술을 더 이상 받지 못할 만큼 피부는 더 민감해져만 갔다.

그리하여 의사인 남편의 도움으로 피부 면역체계와 화장품 원료 및 성분을 연구하기 시작했다. “최고의 화장품은 정직한 원료의 사용과 피부에 충분한 효과를 낼 수 있을 만큼의 원료함량을 지켰을 때 만들어 진다”는 것을 깨닫고, 본인처럼 내 ? 외부적 요인으로 인해 피부손상이 많은 사람들을 위해 직접 화장품을 만들어 보기로 하였다.

식물줄기세포 비건 화장품 ‘라프레앙’을 설립한 이희정 대표의 창업 스토리다. 2019년 미국 런칭 한 달 만에 미국 법인을 설립할 만큼 미국시장에서 강세를 보인 라프레앙은 이후 3개월 만에 두바이, 사우디, 이집트를 포함한 중동 및 아프리카 단독 수출계약 체결이라는 큰 성과를 거두었다. 2020년에는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시장에 집중할 계획이라는 이희정 대표는 “정직하고 훌륭한 원료로 만들어진 한국화장품의 뛰어난 기술력을 세계에 알리고 싶다”라고 말했다.

“피부는 자연 그대로의 성분이 필요”

라프레앙의 핵심 성분은 식물에서 얻은 줄기세포 배양액이다. 이 대표가 직접 그 효능을 알아내 식물줄기세포 연구소와 협력하여 주름완화와 미백에 뛰어난 원료를 제품에 사용하고 있다. 이 대표는 “우리 회사는 화장품 회사가 아니라 생물, 화학수업을 하는 대학교 같아요.” 라고 말한다. 그만큼 이 대표 본인뿐만 아니라 직원들이 성분의 유해성과 식물발효 성분이 피부에 흡수 되었을 때 어떠한 작용으로 피부에 기능을 발현하는지 등을 공부하는데 많은 시간을 할애하기 때문이다. “피부는 본래 스스로 치유할 수 있는 자생력을 가지고 있어요. 하지만 요즘처럼 외부환경 요인으로 인해 피부면역력이 떨어진 상태에서는 피부재생에 도움이 되는 물질들을 생성할 수 있는 그 기반을 공급해 주어야 합니다. 이때, 피부와 같은 자연유래 성분과 유사하면서 화학유해의심 성분이 전혀 없는 식물성 비건 화장품을 사용하는 것이 중요 하죠.” 라고 강조 했다. “식물은 동물과 달리 스스로 광합성을 하여 에너지를 생성시키고 그 에너지원을 사용하여 자생력을 키워요. 이러한 강인한 식물에너지를 비윤리적인 동물실험 없이, 순수한 자연의 에너지만을 라프레앙에 담았습니다.”

라프레앙의 전제품은 동물성 원료가 첨가 되지 않고, 독일 더마테스트에서 Excellent 등급을 받았으며 미국 FDA 등록까지 마친 제품이다. 뿐만 아니라, 이 대표가 강조하는 정직한 성분의 함량을 그대로 제품에 담았다. 아무리 고가의 성분 이라하더라도 그 성분이 피부에 작용하기 위한 함량을 한국 식약처와 미국 식약처의 권고함량에 적합하게 배합하였다. 특히, 라프레앙의 대표 제품인 ‘재생크림’에 첨가되는 프랑스산 마데카소사이드는 국내에서 그 함량이 가장 높이 첨가 된 재생크림으로 알려져 있다. 피부과 레이져 치료 후 또는 점 뺀 후 관리, 여드름 흉터 재생에 효능이 좋은 제품으로 런칭 두 달 만에 1만병 이상의 판매가 이루어진 제품이다.

런칭 3달만에 두바이, 사우디, 아프리카와 단독 수출계약 체결

런칭 한 달 후, 중동 및 아프리카의 대형 제약회사에서 “아시아 프리미엄 식물줄기세포 화장품을 수입하고 싶다”며 연락이 왔다. 중동 및 아프리카 국가는 고가의 기능성 스킨케어 제품의 경우 의사의 엄격한 임상 테스트를 거쳐야만 판매가 이루어진다. 그만큼 제품에 사용되어진 성분과 그 함량, 그에 따른 기능의 적합성 및 효과를 우선시 한다. 한국 굴지의 대기업들도 성공하지 못한 중동 및 아프리카 국가의 수출계약을 라프레앙이 성공 시킬 수 있었던 가장 큰 비결을 이 대표는 ‘정직함’ 이라고 말한다. “소비자의 입장 일 때는 알지 못했던 사실들을 제가 화장품을 연구 개발 하면서 알게 된 사실들이 많습니다. 이를 소비자의 입장에서 당연히 지켜져야 하는 것들을 지키며 제품력에 힘을 쏟았습니다.” 라고 이 대표는 덧붙였다. 세계시장에서 빠른 성장세를 보이며 한국의 뷰티업계에 새로운 바람을 몰고 온 이 대표는 “세계시장에서 이미 한국의 화장품 기술력은 인정을 받았어요. 이에 더 나아가 한국 화장품은 효과가 정말 좋은 피부면역체계를 지켜주는 제대로 된 제품이라는 인식을 심어 주고 싶습니다.”고 말했다.

라프레앙 고객분들과 함께 만들어 가는 100년의 뷰티 브랜드로

“라프레앙을 사랑해 주시는 모든 분들과 편하고 행복하게 소통하며 함께 성장시키는 브랜드로 만들고 싶습니다.” 세계 뷰티 시장에서 이름을 먼저 알린 이 대표는 올해 한국의 고객분 들과 SNS를 통해 함께 소통하며 항상 곁에 있는 가족 같은 브랜드로의 성장을 목표로 잡고 있다. 또한 앞으로는 환경보호에도 앞장서는 브랜드가 되고자 종이테이프 사용 등의 제품개발이나 유통 측면에서도 선한 영향력을 발휘 할 수 있는 브랜드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