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연주 기자] 요즘 뷰티 업계의 가장 핫한 키워드는 ‘피부 진정’이 아닐까?
환절기와 봄철 날씨를 거쳐 거칠어지고 상한 피부에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이하 ‘코로나19’)로 마스크를 온종일 착용하고 다녀야 하니 피부가 성할 리 없다. 얼굴의 반 가까이 덮는 마스크를 오래 착용하면 마스크 속 세균과 열기로 피부 트러블이 생기기 마련. 뷰티 업계에서는 클렌징, 진정, 보습 등 다양한 기능의 아이템들을 내놓는 추세다.
국내 대표 헬스&뷰티 숍 올리브영은 매년 판매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해 동안 가장 많이 판매한 뷰티 아이템을 선정하고 있다. 소비자들이 실제로 구매한 다양한 품목의 베스트셀러 아이템을 소개하는 것.
피부 관리에 소홀한 ‘뷰알못’이라면 올리브영 1위 아이템만 눈여겨봐도 피부 관리를 시작할 수 있다.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는 부문별 1위 아이템 세 가지.
에센스/세럼>>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잡티세럼)Ⅱ’
깨끗하고 맑은 피부는 모든 여자의 로망일 것. 하지만 환절기 급변하는 날씨, 미세먼지, 마스크 착용으로 인한 트러블 등 봄철은 그 로망을 실현하기가 더욱 어려워지는 게 사실. 갑자기 올라온 피부 트러블로 인해 자신감도 떨어지고 스트레스가 많아진다. 피부 진정은 물론 피부 컨디션을 확 끌어 올려줄 제품은 없을까?
올리브영 에센스 부문 7년 연속 판매 1위 제품인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블레미쉬 케어 세럼(잡티세럼)Ⅱ’은 명실상부 잡티 개선 5대 임상을 완료한 제품이다. 거뭇한 잡티 흔적을 지워내고 울긋불긋한 민감 피부를 진정해주는 세럼이다. 이외에도 과색소침착증, 피부 투명도, 피부 결, 피부 톤 개선 효과를 선사해 까다로운 피부 고민 해결을 도와줄 것. 미백 기능을 갖춘 미백 에센스임과 동시에 피부 진정과 잡티 케어를 도와줘 피부 방어력을 높여주는 셈. 병풀추출물 등 식물성 추출 성분과 불가리안 로즈 특유의 영양 성분이 민감해진 피부를 빠르고 편안하게 진정해준다.
클렌징>>라운드어라운드 ‘그린티 약산성 클렌징폼’
피부 관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다양한 클렌징 제품도 함께 이슈화되고 있다. 미세먼지로 인한 피부 트러블이 심해짐에 따라 ‘딥 클렌징’이 중요해졌고, 코로나19로 인해 마스크 착용이 일상화되며 자극받은 피부에 순하게 닿는 ‘저자극 클렌징’도 뷰티 업계에서 중요한 키워드가 됐다.
클렌징 부문 1위를 차지한 라운드어라운드의 ‘그린티 약산성 클렌징폼’은 건강한 피부의 pH인 5.5~6.5 약산성 제품으로 피부 부담은 줄이고 마일드하게 클렌징할 수 있다. 반투명 젤 타입 클렌징폼으로 촉촉한 거품이 피부 진정을 도와준다. 정제수 대신 사용한 국내산 녹차수가 유수분 밸런스를 케어해주며 촉촉한 마무리감을 주면서 성난 피부를 잠재워준다.
마스크팩>> 메디힐 ‘티트리 케어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REX’
여름철 햇볕에 그은 피부는 물론 겨울철 건조한 바람으로 거칠어진 피부에도 부드럽게 닿는 마스크팩은 전천후 아이템. 보습과 진정 효과가 탁월하기에 365일 중 어느 날에 사용해도 효과를 볼 수 있다. 이에 ‘1일 1팩’으로 관리하는 사람들도 많아지고 있다.
마스크팩의 인기가 날로 높아짐에도 메디힐 ‘티트리 케어솔루션 에센셜 마스크 REX’는 ‘2019 올리브영 어워즈’ 마스크팩 부문에서 당당하게 1위를 차지했다. 식물 유래 성분인 티트리잎오일, 병풀추출물, 마트리카리아추출물을 함유해 산뜻하고 기분 좋은 수분감을 선사하며 피부를 진정시킨다. 특히 마스크팩을 사용하고 남은 잔여감이 주는 불쾌감이 적은 촉촉한 워터 타입으로 데일리 팩으로 활용하기에도 좋다.
bnt뉴스 기사제보 beauty@bntnews.co.kr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