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현회 LG유플러스 부회장(사진)은 5세대 이동통신(5G) 상용화 1주년을 맞아 2일 회사 임직원들에게 보낸 사내 메시지를 통해 “단결된 저력을 발휘해 2020년을 ‘5G 글로벌 시장으로 뻗어가는 해’로 만들어나가자”면서 이같이 초심을 강조했다.
하 부회장은 “(LG유플러스는) 최고의 네트워크와 기술, 차별화된 요금 경쟁력, 차원이 다른 5G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인정받고 업계를 선도했다. 올 2월 모바일 가입자 1500만명을 넘어섰고 중국·일본·홍콩 등의 주요 통신사들에 5G 서비스 및 솔루션을 수출하는 성과를 이뤘다”며 “지난 1년은 ‘LG유플러스 5G 서비스는 확실히 다르다’는 점을 고객에게 인식시킨 한 해였다”고 자평했다.
하지만 현 상황이 녹록하지 않다고 진단했다. 통신업계는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여파로 2~3월 졸업·입학 시즌 특수가 사라지고 방문고객 수와 판매량이 급감한 상태다.
하 부회장은 “전열을 재정비해 위기를 기회로 바꾸자. 새롭게 변하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과 업무방식에 선제적으로 대응해 고객경험 혁신을 이뤄낼 새로운 상품 및 서비스, 기반 시스템을 구축해야 할 때”라며 “올해 중점과제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전환)을 제대로 실현하면 리스크 대응과 기회요인 선점에 큰 효과를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지난해 각국 30여개 주요 통신사 관계자들과 만나면서 5G 서비스 글로벌 진출에 확신을 얻었다는 그는 “1년 전 5G 상용화를 시작한 초심으로 돌아가 전 임직원이 하나가 돼 고객 중심 서비스 개발에 전력투구하자”고 거듭 주문했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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