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 전자출판 전문가 양성과정 모집

입력 2020-04-08 09:53   수정 2020-04-08 09:55

국비지원 무료 교육으로 전자책 관련 콘텐츠 제작 능력 기를 수 있어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에서 전자출판 전문가 양성과정과 융·복합 콘텐츠 전문가 양성과정의 수강생을 모집한다.

전자출판 전문가 양성과정은 새로운 시장 수요를 반영한 전자출판 콘텐츠의 기획부터 제작(시길, Sigil, epub2), 유통까지 전반을 배울 수 있는 교육과정이다. 해당 과정은 21세기 문화콘텐츠 산업 경향에 맞춰, 스마트 환경 기반 전자책 콘텐츠 흐름을 이해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진행된다.

본 과정에서는 전자책 제작에 필요한 포토샵과 시길(sigil) 등 프로그램을 익히고, 전자책 제작 전문 인력으로서 갖추어야 할 콘텐츠 창작 능력을 함양시키는 방법을 학습한다. 2014년부터 진행된 해당 과정을 통해 다수의 베스트셀러 작가들이 배출됐다.

국비지원 무료 교육으로 진행되는 해당 과정은 총 2기로 나누어 진행된다. 1기의 모집기간은 4월 12일(일)까지이며 교육 기간은 4월 20일(월)부터 6월 30일(화)까지이다. 2기의 모집기간은 6월 23일(화)까지로 7월 6일(월)부터 9월 16일(수)까지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모집 신청은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 및 이메일 제출을 통해 가능하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해당 과정에 대한 Q&A를 확인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에서는 융·복합 콘텐츠 전문가 양성과정 수강생도 모집하고 있다. 해당 과정은 첨단 IT기술을 기반으로 문화적, 시장적 가치를 창출하는 콘텐츠 제작 분야의 급증하는 인력 수요에 부응하고자 창의적 융복합 콘텐츠를 생산, 기획할 수 있는 전문 인력을 양성을 목표로 한다.

웹툰 PD, 게임기획자, 애니메이션, 영상, 디지털 콘텐츠 분야를 중심으로 웹·모바일 기반의 기본 기술교육(IT/AR/VR)과 콘텐츠 원천 기획 전문가에 필요한 과정을 학습한다. 서울산업진흥원(SBA)과 함께 첨단 시설을 활용한 실무 중심의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며, GAIQ(Google Analytics Individual Qualification) 자격 취득을 지원한다.

해당 과정 역시 국비지원 무료 교육으로 4월 19일(일)까지 지원 가능하며 4월 27일(월)부터 7월 15일(수)까지 교육이 진행될 예정이다. 본 교육과정에 관심 있는 사람들은 유튜브 채널을 통한 교육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다.

한편, 전자출판 전문가 양성과정 및 융·복합 콘텐츠 전문가 양성과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중부여성발전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