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체별 매매동향
- 전일 기관 대량 순매수
지난 한달을 기준으로 보면 기관이 42.8만주를 순매수했고, 개인들도 35.7만주를 순매수했다. 반면 그동안 외국인은 175.0만주를 순매도했다. 같은 기간 이 종목의 거래비중은 외국인과 개인이 각각 24.9%, 50.0%로 비중이 높다.
한편 외국인은 이 종목에 대해서 최근 29일 연속 231.0만주 순매도를 하고 있다. 더욱이 전일 기관이 대량 순매수를 하고 있어 투자자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그래프]대림산업 외국인/기관 매매동향
◆ 최근 애널리스트 분석의견
- 연속되는 모멘텀 - NH투자증권, BUY(유지)
04월 13일 NH투자증권의 이민재 애널리스트는 대림산업에 대해 "1) 업계평균(43%) 대비 낮은 해외 수주 비중(14%), 2) 유가 하락에 따른 여천NCC 등 화학 부문의 실적 개선 가능성, 3) 자회사 합병과 수급 이슈로 불거진 지배구조 개편 기대감 등 고려해 업종 내 최선호주 제시. 3월 삼호와 고려개발 합병, ‘기타법인’ 관련된 수급 이슈 등으로 지배구조개편 기대감이 있음. 관련해 정확한 의도 파악은 어렵지만, 과거 낮은 배당성향과 화학부문에의 투자 등을 감안하면 논란은 계속될 전망."이라고 분석하며, 투자의견 'BUY(유지)', 목표주가 '104,000원'을 제시했다.
한경로보뉴스
이 기사는 한국경제신문과 금융 AI 전문기업 씽크풀이 공동 개발한 기사 자동생성 알고리즘에 의해 실시간으로 작성된 것입니다.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