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년간 20억번 마법주문…넷마블 북미자회사 모바일RPG '해리포터'

입력 2020-04-27 14:55   수정 2020-04-28 07:03


넷마블의 북미 자회사 잼시티(Jam City)가 지난 23일 출시 2주년을 맞은 모바일 어드벤처 롤플레잉게임(RPG) ‘해리포터: 호그와트 미스터리’의 인포그래픽을 발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에 따르면 전세계 해리포터 유저(이용자)들은 2년간 총 350억분의 누적 플레이 시간을 기록했다. 5000만번의 퀴디치 경기를 플레이했고 마법 주문 20억회를 시전했으며 표준 마법사 수준(OWL) 시험을 200만번 치른 것으로 집계됐다.

해리포터는 유저가 호그와트 마법학교에 다니는 가상체험을 할 수 있는 모바일 게임이다. 스토리 전개에 초점을 맞춘 어드벤처 RPG로 자신만의 캐릭터를 생성해 원작에 등장하는 호그와트 마법학교 학생으로 입학, 마법을 배우는 등 다양한 퀘스트를 해결해나가도록 했다.

워너브라더스 인터랙티브 엔터테인먼트의 라이선스를 받아 포트키 게임즈 레이블로 2018년 4월 선보인 이 게임은 글로벌 출시 직후 미국·캐나다 등 40개국 이상에서 다운로드 1위를 차지했다.

잼시티는 출시 2주년을 기념해 유저가 게임 의상을 직접 만들어보는 공모전을 실시하고 있다. 투표를 거쳐 선정된 우승작은 올 가을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 정식 추가된다. 또 게임 캐릭터가 착용 가능한 디지털 파티 의상 제공 등 각종 게임 내 이벤트를 진행한다.

김봉구 한경닷컴 기자 kbk9@hankyung.com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open@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