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 전 임직원 대상 사이버 코딩 교육 진행
BNK금융그룹은 디지털 금융의 이해도를 높이고 고객중심의 금융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29일부터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코딩 교육에 들어갔다.BNK금융그룹 제공.
BNK금융그룹은 29일부터 디지털 금융에 대한 이해도 제고와 고객중심의 금융서비스 제공을 위해 그룹 전 임직원을 대상으로 온라인 코딩 교육을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코딩(coding)은 컴퓨터용 언어로 프로그램을 만드는 것이다.교육을 통해 논리력과 창의력, 문제해결능력 등을 키울 수 있어 세계 각국에서 디지털 시대의 필수 언어로 주목받고 있다.
총 20회로 이루어진 온라인 코딩 교육은 ‘코딩언어의 이해’, ‘알고리즘의 이해’, ‘스크래치 코딩’ 등의 다양한 내용을 정보통신(IT)업무 직원 뿐 아니라 일반업무 직원도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BNK는 이번 코딩 교육을 그룹 사이버 교육공간인 ‘BNK사이버문화센터’에서 진행해 인터넷과 모바일 등으로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학습이 가능하도록 했다.
BNK금융 관계자는 “그룹 차원에서 실시하는 이번 코딩 교육을 통해 BNK 전 임직원이 디지털금융을 한발 더 이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고객중심의 유연한 사고와 금융환경 변화에 대한 선제적 대응으로 디지털금융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부산=김태현 기자 hyu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