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균관대학교 경영대학원 IMBA가 오는 5월 4일부터 6월 2일까지 2020학년도 후기 신입생을 모집한다.
성균관대 IMBA과정은 2003년 교육부로부터 국내 최초로 설립 허가를 받은 온라인 MBA 프로그램으로, 경영대학 최고의 전임교수들로부터 설계된 과목이다. IMBA 과정은 2년 4학기제로 운영되며, 45학점 이상을 이수하면 정규 경영학 학위를 취득할 수 있다.
성균관대 IMBA 과정의 가장 큰 특징으로 직장인과 사업가들이 전문적인 경영 및 실무 능력을 단기간에 향상시킬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다양한 배경을 가진 동기들과 함께 수업을 진행하며 폭 넓은 지식 사례 공유를 통해 보다 확장된 교육이 가능한 동시에 폭넓은 인적 네트워킹을 얻을 수 있는 장점을 품고 있다.
IMBA 모집 대상자는 시간과 지리적 여건으로 인해 정기 출석을 통한 학위 취득이 힘든 직장인 또는 사업가로, 평일 낮에는 바쁜 업무에 몰두하고 평일 저녁 온라인 화상수업 및 토요일 오프라인 수업으로 진행된다. 또한 해외에서도 수업이 가능하며 현재 미국, 중국, 베트남 등 세계 7개 지역의 학생들이 함께 수업을 진행 중이다.
또 성균관대 IMBA는 다양한 장학제도가 마련되어 있다. 매 학기 전체 IMBA 등록금 예산 총액의 30% 수준으로 산정해 장학금으로 지급하고 있으며 성적우수장학금, 공로장학금, 외국인 및 교포장학금 등으로 지급하고 있어 눈길을 모은다.
해당 대학원은 오는 5월 9일 온라인 모집 설명회를 진행하며, 홈페이지 혹은 전화로 사전신청 후 들을 수 있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