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img.hankyung.com/photo/202005/01.22522881.1.jpg)
(민지혜 생활경제부 기자) 갑자기 여름처럼 낮기온이 올라가면서 건조함을 느끼는 분들 많을 겁니다. 햇빛이 강하고 건조한 요즘 같은 날씨엔 무엇보다 피부 보습에 신경을 많이 써야 합니다. 특히 마스크를 쓰는 게 일상화되면서 피부 장벽을 견고하게 만들어주는 게 중요해졌죠.
보습, 진정 등 집에서 관리해주는 여성들이 늘어난 것도 마스크가 우리들의 습관을 바꿔놓은 단면 중 하나인 것 같습니다.
화장품 브랜드들이 어떤 신제품을 내놓는지만 봐도 트렌드는 분명해보입니다. 보습 제품을 많이 내놓는 라네즈는 4일 ‘워터뱅크 리미티드 에디션’을 내놨는데요, ‘수분의 힘’을 보여주는 패키지를 적용한 한정판 상품입니다. 피부 속 수분을 집중적으로 공급해주고 피부 장벽 강화, 진정, 윤기 개선 등의 기능을 갖춘 ‘워터뱅크 하이드로 에센스’와 ‘워터뱅크 하이드로 크림 이엑스’ 두 가지로 나왔습니다. 라네즈의 워터뱅크 라인은 2005년 2월부터 지난해 3월까지 총 1000만개 이상 팔린 베스트셀러이기도 합니다.
민감성 피부용 제품을 주로 내놓는 빌리프도 같은 날 ‘스트레스 슈터-시카 밤 크림’ 점보 에디션을 출시했습니다. 기존에 내놨던 시카 밤 크림보다 용량을 1.6배 늘린 대용량 제품입니다. 시카 밤 크림 출시 1주년을 맞아 ‘피부 스트레스를 날려주겠다’는 의미를 담아 가시 돋힌 선인장 그림을 담은 패키지로 내놓은 겁니다. 이 제품에는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센텔라 아시아티카 추출물, 마데카소사이드 성분 등이 들어있다고 합니다.
또 피부 보습에 좋은 네이피어스 포뮬라도 함유돼있습니다. 보습 제품을 듬뿍 발라야 하는 요즘 같은 계절에 인기 상품의 대용량 사이즈를 내놓는 전략은 꽤 효과적일 것 같습니다.
피부가 예민해진 사람들을 위해 특별한 이벤트를 시작한 브랜드도 있습니다. 에스트라의 ‘에이시카’는 ‘찾아라! 나의 급민감’ 이벤트를 4일부터 일 주일 동안 진행하기로 했습니다. 에스트라 공식 온라인몰에서 선착순으로 5000명에게 에이시카 스트레스 체험 키트를 주는 행사입니다. 사이트에서 자신의 피부 상태에 따라 ‘피부가 민감해지는 상황’에 공감되는 내용을 클릭한 뒤 솔루션 카드를 확인하면 체험 키트를 선착순으로 주는 내용입니다.
또 이달 말까지 사용후기를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겐 에이시카 스트레스 2종 본품으로 구성된 스페셜 키트를 준다고 합니다. 피부에 자극을 주지 않는 제품, 보습과 진정, 피부장벽 강화 등의 기능을 갖춘 제품을 찾고 있다면 이벤트를 적극 활용해보는 것도 좋겠네요.(끝) / spop@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