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수입자동차협회는 4월 수입차 신규 등록 대수가 2만2945대로 지난해 같은 기간(1만8219대)보다 25.9% 증가했다고 7일 발표했다. 지난 3월(2만304대)과 비교해서도 13.0% 늘었다.
미국과 유럽 등 주요 자동차 시장이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가운데 수입차 업체들이 한국 시장으로 다른 지역 물량을 돌린 결과라는 분석이 나온다. 산업통상자원부 집계 결과 지난달 자동차 수입액은 9억4500만 달러로 전년보다 12.1%나 증가했다.
메르세데스 벤츠가 작년 동기보다 3.1% 증가한 6745대를 팔아 1위에 올랐다. 국산차인 한국GM(6706대)와 쌍용차(6017대)를 앞선다. BMW는 5123대로 작년보다 판매량이 58.8% 급증해 2위를 차지했다. BMW는 2018년 리콜 사태 이후 판매가 주춤했으나 애프터서비스(AS) 투자 확대 등으로 소비자들에게 신뢰를 얻으면서 판매량이 회복되는 추세다. A6와 티구안 등 신차를 쏟아낸 아우디(2043대)와 폭스바겐(1345대)가 뒤를 이었다. 미국 제너럴모터스(GM) 산하 브랜드인 쉐보레가 1133대로 5위를 기록했다.
고가 수입차 판매량도 늘었다. 대당 가격이 1억원을 웃도는 마세라티(79대)는 작년 동월보다 51.9%나 증가했다. 가격이 2억원을 훌쩍 넘는 람보르기니(26대)도 18.2% 늘었다.
베스트셀링카 모델은 1180대가 판매된 폭스바겐의 스포츠유틸리티차(SUV) 티구안 2.0 TDI였다. 지난달(1022대)에 이어 2개월 연속 판매 1위 자리를 지켰다. 벤츠 CLA 250 4매틱(706대)와 BMW 520(687대)가 2,3위에 올랐다. 벤츠는 E300 4매틱(673대·4위)과 GLC 300 4매틱(613대·5위) 벤츠 E 250(608대·6위) 벤츠 C200(423대·10위) 등 10위 안에 5개 차종이 포함됐다. 가격이 1억원을 넘는 포르쉐의 스포츠유틸리티차(SUV) 카이엔(426대)도 9위에 올랐다.
김보형 기자 kph21c@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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