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2일 나스닥시장에서 펠로톤 주가는 46.17달러로 작년 9월 상장 이후 최고가를 기록했다. 이달 들어서만 43.40% 올랐다.
미국 내 홈트 인기에 주가가 반응했다는 분석이다. 2012년 설립된 펠로톤은 실내용 자전거, 러닝머신 등 운동기구를 판매하고 다양한 운동 수업 콘텐츠를 제공한다. 운동기구 앞에 모니터가 달려 있어 월 구독료 5만원만 내면 헬스장에 가지 않고도 실시간으로 운동 수업을 들을 수 있다.
펠로톤의 구독형 운동 강의 서비스인 ‘올 액세스 멤버십(All-Access Memberships)’을 구독하는 고객은 88만6100명(지난 3월 말 기준)이다. 1년 전과 비교하면 94% 증가한 것이다. 뉴욕 로스앤젤레스(LA) 등 미국 주요 대도시들이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헬스장에 폐쇄 명령을 내린 3월 중순 이후 구독자가 급증하고 있다. 반면 고객 이탈률은 4년 만에 최저 수준인 0.46%를 기록하고 있다. 회사 측은 올해 안에 구독자가 150만 명을 돌파할 것으로 보고 있다.
인기는 실적에 반영됐다. 6월 결산 법인인 펠로톤은 지난 6일 실적 발표에서 3분기(1~3월) 매출이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66% 증가한 5억2460만달러(약 6442억원)로 집계됐다고 밝혔다. 펠로톤의 올해 연간 매출은 89% 증가한 약 17억4000만달러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도널드 호세 JMP증권 연구원은 “코로나19로 소비자들의 운동 형태가 근본적으로 바뀌어 홈트레이닝 수요는 더 늘어날 것”이라며 목표 주가를 기존 53달러에서 59달러로 높였다.
한경제 기자 hankyung@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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