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달인'(사진=SBS)](https://img.hankyung.com/photo/202005/20200525195904_5ecba4f80a794_1.jpg)
'생활의 달인' 평양냉면X펑고X밤 빵 달인의 비법이 소개된다.
25일 밤 8시 55분에 방영되는 '생활의 달인'에서는 여름철 별미 평양냉면 달인, 보기만 해도 속시원한 펑고 달인, 군침 돋는 밤 빵 달인의 비결을 알아본다.
#평양냉면 달인
전국에 보석같이 숨어있는 맛의 달인을 발굴하는 생활의 달인 프로젝트 은둔식달 잠행단이 마포구의 한 냉면집을 찾아간다. 이른 더위에 도망간 입맛을 잡아준다는 이 집의 평양냉면은 이미 동네에서 여름철 별미로 입소문이 자자하다. 외진 곳에 위치한 이곳에서 만난 평양냉면은 메밀면의 탱탱하고 쫄깃함과 풍미 깊은 육수를 자랑한다.
#펑고 달인
보고도 믿기 힘든 묘기에 가까운 타격을 보여주는 프로야구 선수 출신 남원호(37세/경력 25년) 달인은 10년째 코치 생활을 하며 펑고를 쳐왔다. 펑고란 야수의 수비 연습을 위해 타자가 스스로 공을 공중으로 던졌다가 배트로 친 타구를 말하는 야구의 수비 훈련 방법이다. 공의 방향은 물론 속도까지 자유자재로 조절하는 달인의 섬세한 기술은 25년 동안 야구를 통해 쌓아온 경험의 결과이다.
#밤 빵 달인
'생활의 달인'에서 촉촉한 식빵 안에 달콤한 밤이 가득한 밤 빵 제조 달인을 만나러 간다. 서울 서초구에는 30년 동안 한자리를 지켜온 베이커리가 있다. 방배동 터줏대감 빵집으로 불리는 이곳에서는 밤이 아낌없이 들어간 밤 빵을 맛볼 수 있다. 모든 빵을 유기농 밀가루와 천연발효액종 효모를 사용해 29시간 숙성시켜 만든다는 김영길(57세/경력 36년) 달인이 그 주인공이다. 촉촉함과 달콤함, 모두를 잡아 군침 돋게 만드는 밤 빵의 비법을 알아본다.
한편 평양냉면 달인, 펑고 달인, 밤 빵 달인은 5월 25일 밤 8시 55분에 '생활의 달인'에서 방영된다.
신지원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