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서울 메이트는 서울 거주 외국인으로 구성된 서울여행 홍보단이다. 지난해 44개국 100명으로 시작된 글로벌 서울 메이트는 올해 54개국 130명으로 확대됐다. 지난해 글로벌 서울 메이트는 3~11월 총 2102건에 이르는 서울여행 콘텐츠를 생산했다. 이들의 강점은 SNS를 활용한 높은 홍보 효과다. 전체 130명이 보유한 SNS 팔로어 수만 총 178만 명에 달한다. 서울관광재단 측은 “국적은 물론 직업, 연령대가 서로 달라 다양한 관점에서 서울여행의 매력을 전달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글로벌 서울 메이트의 활약은 코로나19 사태에서 더욱 빛났다. 이달 첫 온라인 미션에 나선 이들은 ‘방구석 즐기기 in Seoul’을 주제로 총 184개의 콘텐츠를 생산했다. 영화 기생충으로 유명해진 ‘짜파구리’, 400번을 저어야 맛볼 수 있는 ‘달고나커피’ 만들기, 영상 보며 서울여행 즐기기, 집에 머무르며 서울을 경험하는 10가지 방법 등 콘텐츠는 공개와 함께 SNS에서 큰 화제가 됐다.
이혜진 서울관광재단 스마트관광팀장은 “다양한 랜선여행 콘텐츠를 글로벌 서울 메이트 활동을 통해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선우 기자 seonwoo.lee@hankyung.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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