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우 이시강이 에이코닉 엔터테인먼트와 전속 계약을 체결하고 활발한 활동을 예고했다.
에이코닉 측은 “SBS 드라마 ‘해피시스터즈’ 주연으로 출연해 인기를 끌며 주목받고 있는 배우 이시강과 전격 계약을 체결, 한 식구가 됐다”고 밝혔다.
이시강은 일본에서 아이돌그룹 키노로 데뷔한 후 배우로 전향, 영화 ‘워킹스트리트’와 드라마 ‘닥터 프로스트’, ‘결혼이야기’, ‘엽기적인 그녀’, ‘해피시스터즈’와 연극 ‘옥탑방고양이’, ‘쉬어 매드니스’, ‘아찔한 연애,’ ‘죽여주는 이야기’, '청춘일발장전', 뮤지컬 ‘정글라이프’ 등 수많은 작품에서 꽃미남 외모에 연기력으로 주목받으며 인기를 끌었다. 또한, 전직 축구 선수 출신인 이시강은 KBS ‘우리동네 예체능 축구 편’에서 놀라운 축구 실력을 뽐내 화제가 되기도 했다.
특히 SBS 드라마 ‘해피시스터즈’에서는 주인공 민형주 역으로 소녀 팬층에서 아줌마 팬층까지 폭 넓은 사랑을 받았으며, 대만에서도 인기리에 방영돼 주목받았다. 최근, 대만 드라마 ‘2020 Because Of You’ 남자 주인공으로 캐스팅돼 화제 속에 방영되면서 대만 현지에서의 인기 몰이로 신(新)한류 스타 등극에 올랐다.
소속사 에이코닉 측은 “이시강은 연기 외에도 예능과 가수, 뮤지컬 배우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만능 엔터테이너이다”라며 “앞으로 국내를 막론하고 해외에서도 다양한 장르에서 활동하며 한류 스타로 큰 인기를 끌 수 있게 지원을 아끼지 않을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에이코닉은 2017년 주원대, 변준서, 권태은, 윤다로, 기무, 김원기, 한지안, 주예리 등 50여명이 소속된 모델테인먼트로 시작, 국내외 엔테테인먼트를 접목한 커머스 사업 확장과 에이코닉 프로젝트 그룹 ‘에이팩트(A.FACT)’ 정식 앨범 발매, 배우 이시강 영입을 통해 종합 엔터테인먼트 회사로 사업을 확정시킬 예정이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