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호가 라이브 음악 토크쇼 ‘싱스테이2’의 음악 감독을 맡았다.
‘싱스테이2’는 라이프타임과 KT Seezn(시즌)이 공동제작한 프로그램으로, MC 김재환의 집에 놀러 온 게스트 뮤지션들에게 숙박을 제공하고 노래와 입담으로 숙박비를 지불하는 귀 호강, 눈 호강 라이브 음악 토크쇼이다.
‘이태원 클라쓰’ OST ‘시작’으로 차트 1위를 차지한 가호는 ‘싱스테이2’의 음악 감독까지 맡으며 활발한 음악적 활동을 이어간다. 가호는 MC 김재환의 ‘하우스메이트’로 등장해 김재환과 트렌디한 뮤지션 케미를 보여줄 예정이다.
작사, 작곡은 물론 프로듀싱 능력까지 겸비한 가호는 라이브 세션이자 음악 감독으로 참여하여 더욱 풍성한 라이브 무대를 함께 꾸밀 예정이다. 가호는 김재환의 ‘하우스메이트’로 고퀄 라이브는 물론 신선한 입담 매력도 더해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호강시킬 전망이다.
오는 29일 라이프타임 유튜브 채널을 통해 첫 공개될 ‘싱스테이2’에서 가호는 게스트로 출연하는 ‘싱어송라이돌’ 정세운과 함께 특별한 음악 컬래버레이션을 펼친다. 가호의 맑고 시원한 보이스와 정세운의 편안하고 청량한 보이스가 만나 어떤 색다른 무대를 보여줄지 기대를 모은다.
가호는 가창자로 참여한 JTBC 금토드라마 ‘이태원 클라쓰’ OST Part.2 ‘시작’이 눈부신 역주행 그래프를 그리며 차트 1위를 기록하는 등 앞으로의 행보가 기대되는 뮤지션으로 관심을 모았다.
가호는 데뷔 전 SBS 드라마 ‘당신이 잠든 사이에’ 배우 이종석이 부른 OST ‘내게 와’의 작사, 작곡, 편곡을 시작으로 샤이니 정규 6집의 수록곡 ‘I Say’ 작사, 작곡, 편곡을 맡아 일찌감치 프로듀싱 능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 그뿐만 아니라 본인의 모든 앨범 작업에 작사, 작곡, 편곡 등으로 직접 참여하면서 앞으로가 기대되는 차세대 싱어송라이터로 주목받고 있다.
지난 3월에는 전곡 작사, 작곡한 더블 싱글 ‘A song for you’를 통해 매혹적인 보이스와 폭발적인 가창력을 들려줬다. 이에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을 비롯해 동남아시아 주요 국가에서 높은 관심을 받으며 해외에서도 영향력을 넓히고 있다.
한편, MC 김재환과 가호가 초대하는 ‘싱스테이 2’는 오는 15일 오후 9시 KT Seezn(시즌)에서 생중계로 시청할 수 있다. 이후 라이프타임 유튜브 채널을 통해 29일 오후 9시를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 오후 9시에 공개된다.
김나경 한경닷컴 연예·이슈팀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hub@hankyung.com
관련뉴스